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인터풋볼 언론사 이미지

[UCL POINT] 이강인 울렸던 '결승골' 김민재...코리안더비 재성사! UCL 리그 페이즈 'PSGvs뮌헨'

인터풋볼
원문보기

[인터풋볼=박윤서 기자] 바이에른 뮌헨과 파리 생제르맹(PSG)이 만났다.

유럽축구연맹(UEFA)은 29일 오전 1시(한국시간) 모나코에서 UEFA 챔피언스리그(UCL) 리그 페이즈 추첨식을 진행했다. 총 36개 팀이 단일 리그 체제 속에서 각각 8경기를 치른다. 1포트에서 4포트까지 한 포트당 두 팀씩 맞대결을 펼치며 홈 4경기, 원정 4경기다. 1위부터 8위까지는 곧바로 16강에 직행하며 9위부터 24위까지는 플레이오프를 치러 나머지 16강 진출 팀을 가린다.

디펜딩 챔피언 PSG는 1차전부터 안방에서 뮌헨을 만난다. 이후 바르셀로나(원정)-아탈란타(홈)-레버쿠젠(원정)-토트넘 홋스퍼(홈)-스포르팅(원정)-뉴캐슬 유나이티드(홈)-아틀레틱 빌바오(원정) 일정이 이어진다.

뮌헨은 첼시(홈)-PSG(원정)-클럽 브뤼헤(홈)-아스널(원정)-스포르팅(홈)-PSV 아인트호벤(원정)-로얄 위니옹(홈)-파포스(원정)로 일정이 완성됐다.

이강인과 김민재의 맞대결이 성사됐다. PSG 안방에서 열리는 만큼 PSG의 우세가 예상되지만 뮌헨의 저력도 만만치 않다.

이미 코리안 더비는 지난 시즌에서도 성사됐었다. 지난 시즌 UCL 리그 페이즈에서 양 팀은 맞대결을 펼쳤는데 뮌헨이 김민재의 결승골로 승리했다. 김민재는 선발 출전하여 코너킥 상황에서 헤더 득점을 터뜨렸고 뮌헨은 이 득점을 잘 지켜 1-0 승리를 거뒀다. 교체 명단에서 시작한 이강인은 후반전 그라운드를 밟았고 김민재와 맞대결을 펼쳤었다.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유승민 딸 특혜 의혹
    유승민 딸 특혜 의혹
  2. 2차은우 탈세 의혹
    차은우 탈세 의혹
  3. 3이사통 고윤정
    이사통 고윤정
  4. 4이재명 대통령 코스피
    이재명 대통령 코스피
  5. 5북한 무인기 침투
    북한 무인기 침투

인터풋볼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