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스1 언론사 이미지

김용태·김재섭·천하람, MB와 오찬 회동…"좋은 정치 하라"

뉴스1 한상희 기자
원문보기
국민의힘 김재섭, 김용태 당선인이 22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제22대 국회의원 당선자총회에 참석하고 있다. 2024.4.22/뉴스1 ⓒ News1 ,송원영 기자

국민의힘 김재섭, 김용태 당선인이 22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제22대 국회의원 당선자총회에 참석하고 있다. 2024.4.22/뉴스1 ⓒ News1 ,송원영 기자


(서울=뉴스1) 한상희 기자 = 김용태·김재섭 국민의힘 의원과 천하람 개혁신당 원내대표가 이명박 전 대통령과 오찬 회동을 한 것으로 28일 확인됐다.

세 사람은 전날(27일) 서울 모처에서 이 전 대통령을 만났다. 이번 만남은 세 의원이 현안에 대한 조언을 구하고자 먼저 요청해 성사된 것으로 전해졌다.

이 전 대통령은 젊은 정치인들의 쇄신 의지를 높게 평가하며 "당의 개혁에 앞장서라, 좋은 정치를 하라"는 취지로 격려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 전 대통령 측은 뉴스1과의 통화에서 "젊은 의원들이 전당대회가 끝나면 찾아뵙겠다고 했고 약속을 지킨 자리"라고 전했다.

김용태(1990년생)·김재섭(1987년생) 의원은 국민의힘 내 대표적 소장파 초선이다. 천하람(1986년생) 의원은 국민의힘을 탈당해 이준석 대표와 함께 개혁신당을 창당해 원내대표를 맡고 있다. 이들은 모두 비상계엄 해제 요구 결의안 표결에 참여했던 보수 진영 소장파로 꼽힌다.

한편 이 전 대통령 측은 당내 갈등 속에 이번 만남을 두고 ‘젊은 소장파에 힘을 실었다’는 해석에는 선을 그었다. 아울러 장동혁 국민의힘 대표도 먼저 요청이 오면 만나겠다면서도 "아직 연락은 받지 못했다"고 말했다.

angela0204@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홈플러스 사태 구속영장
    홈플러스 사태 구속영장
  2. 2정가은 전남편 명의도용
    정가은 전남편 명의도용
  3. 3강상윤 부상
    강상윤 부상
  4. 4장동혁 계엄 사과
    장동혁 계엄 사과
  5. 5심형탁 슈돌 하루 팬미팅
    심형탁 슈돌 하루 팬미팅

뉴스1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