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OSEN 언론사 이미지

이강인의 PSG vs 김민재의 바이에른, '별들의 전쟁' 챔스 무대서 또 만날까... 29일 대진 추첨식

OSEN
원문보기
[사진] UEFA

[사진] UEFA


[OSEN=노진주 기자] ‘별들의 전쟁’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대진 추첨식이 29일 오전 1시(한국시간) 열린다.

UEFA 챔피언스리그는 지난 시즌부터 32개 팀 조별리그 방식이 아닌 36개 팀이 리그 페이즈를 진행하는 것으로 변경됐다. 파리 생제르망(PSG)의 이강인과 바이에른 뮌헨의 김민재가 출전을 앞두고 있다.

지난 시즌에도 두 선수의 코리안 더비가 성사된 가운데 올 시즌에도 두 선수가 맞대결을 만날 수 있을지 주목된다.

UEFA 챔피언스리그는 지난 시즌부터 리그 페이즈 제도를 도입했다. 리그 페이즈로 변경된 이후 따로 조를 나누지 않고 36개 팀이 UEFA 계수에 따라 4개의 포트로 나뉘게 된다. 모든 팀은 포트 별 2개 팀, 총 8팀과 맞대결을 펼치게 되고, 홈 4경기와 원정 4경기를 소화한다. 승점 제도로 진행되는 가운데 8경기 결과에 따라 1위부터 8위까지 16강에 직행한다. 9위부터 24위, 16개 팀은 16강 진출을 두고 플레이오프를 치른다. 25위부터 36위 팀은 탈락하게 된다.

지난 시즌엔 리그 페이즈 1위 리버풀을 16강에서 꺾은 15위 파리 생제르망이 우승 트로피를 들어올렸다.

한편 2025-2026 UEFA 유로파리그, 콘퍼런스리그 대진 추첨식은 29일 오후 8시 시작된다. 코리안리거 황인범(페예노르트), 양현준(셀틱), 설영우(즈베즈다) 소속팀들이 UEFA 유로파리그 출전이 확정된 가운데 플레이오프를 치르고 있는 조규성, 이한범(이상 미트윌란), 오현규(헹크)의 팀들도 본선 진출이 유력하다.

/jinju217@osen.co.kr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혜경 여사 떡만둣국
    김혜경 여사 떡만둣국
  2. 2정동원 미니앨범 발표
    정동원 미니앨범 발표
  3. 3김보경 재계약
    김보경 재계약
  4. 4정근식 교육감 학생인권조례
    정근식 교육감 학생인권조례
  5. 5안성기 추모 유니세프
    안성기 추모 유니세프

OSEN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