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경향신문 언론사 이미지

임영웅 컴백 ‘D-1’···타이틀곡은 ‘순간을 영원처럼’

경향신문
원문보기
가수 임영웅이 신곡 ‘순간을 영원처럼’을 부르고 있다. 임영웅 유튜브 채널 캡처

가수 임영웅이 신곡 ‘순간을 영원처럼’을 부르고 있다. 임영웅 유튜브 채널 캡처


가수 임영웅이 오는 29일 정규 2집 로 돌아온다고 소속사 물고기뮤직이 28일 밝혔다. 2022년 5월 이후 약 3년 만에 내는 정규앨범이다. 오는 10월부터는 전국투어 공연으로 팬들과 만난다.

타이틀곡은 ‘순간을 영원처럼’이다. 임영웅의 감미로운 목소리와 ‘길지 않은 인생 잘 살아보고 싶어. 마음껏 사랑을 해보려 해’라는 가사가 잘 어울리는 곡이다. 타이틀곡 뮤직비디오는 음원 공개를 하루 앞둔 이날 오후 6시 공개된다.

이번 앨범에는 총 11곡이 수록된다. 타이틀곡 외에도 ‘답장을 보낸 지’, ‘ULSSIGU’, ‘들꽃이 될게요’, ‘비가 와서’, ‘Wonderful Life’, ‘그댈 위한 멜로디’, ‘돌아보지 마세요’, ‘알겠어요 미안해요’, ‘나는야 HERO’, ‘우리에게 안녕’을 감상할 수 있다. 모든 음원은 29일 오후 6시에 공개된다.

팬덤 결속력이 높은 ‘음원 강자’ 임영웅인 만큼 컴백과 동시에 차트 줄 세우기가 예상된다. 임영웅은 4개월 넘게 신곡을 내지 않았는데도 이날 오후 2시 기준 음원 플랫폼 멜론 ‘톱(Top) 100’ 차트에 8곡을 올렸다. 지난 4월 공개한 ‘천국보다 아름다운’(JTBC 동명의 드라마 OST)는 발매 후 24시간 내 100만 스트리밍을 돌파했고, 지난해 5월 발표한 싱글 <온기>는 같은 기간 내 200만 스트리밍을 넘어섰다.

이날 CGV에서는 신곡을 가장 먼저 만나볼 수 있는 자리인 청음회도 열렸다. “오랜 시간 심혈을 기울여 완성한 를 팬들과 가장 먼저 나누고 싶다“는 임영웅의 의지에서 마련된 행사다. 전국 CGV 56개 극장에서 진행된 이 행사는 약 5만명(좌석수 기준)을 동원했다고 CGV 측은 밝혔다.

이번 앨범은 디지털 음원으로만 들을 수 있다. 음악을 들을 수 있는 CD 형태로 만들지 않았기 때문이다. 대신 새 앨범 발매를 기념한 포토북( 앨범북)이 제작됐다. 임영웅의 화보로 구성된 앨범북은 총 144쪽으로, 임영웅 공식 MD몰인 아임히어로몰에서만 단독 판매한다.


임영웅은 오는 10월부터 전국투어를 개최한다. 인천을 시작으로 대구, 서울, 광주, 대전 순서로 공연을 열고 팬들과 만난다.

가수 임영웅의 정규 2집 <IM HERO 2>의 음원은 29일 오후 6시부터 감상 가능하다. 타이틀곡 뮤직비디오는 이보다 하루 앞서 28일 오후 6시 공개된다. 임영웅 유튜브 채널 캡처

가수 임영웅의 정규 2집 의 음원은 29일 오후 6시부터 감상 가능하다. 타이틀곡 뮤직비디오는 이보다 하루 앞서 28일 오후 6시 공개된다. 임영웅 유튜브 채널 캡처


신주영 기자 jy@kyunghyang.com

▶ 매일 라이브 경향티비, 재밌고 효과빠른 시사 소화제!
▶ 주 3일 10분 뉴스 완전 정복! 내 메일함에 점선면 구독

©경향신문(www.kha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개코 김수미 이혼
    개코 김수미 이혼
  2. 2손태진 가족사 고백
    손태진 가족사 고백
  3. 3김혜윤 변우석 로맨스
    김혜윤 변우석 로맨스
  4. 4야노시호 이혼 고민
    야노시호 이혼 고민
  5. 5연말정산 AI챗봇
    연말정산 AI챗봇

경향신문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