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경향신문 언론사 이미지

‘케이팝 데몬 헌터스’ 역대 넷플릭스 영화 중 시청 수 1위 등극

경향신문
원문보기
<케이팝 데몬 헌터스>에서 스타 걸그룹 역으로 등장하는 헌트릭스. 넷플릭스 제공

<케이팝 데몬 헌터스>에서 스타 걸그룹 역으로 등장하는 헌트릭스. 넷플릭스 제공


K팝 아이돌과 무속 신앙이라는 한국적인 요소를 담은 미국 애니메이션 <케이팝 데몬 헌터스>가 지금까지 넷플릭스에서 가장 많이 본 영화에 올랐다.

28일 넷플릭스 공식 사이트 투둠에 따르면 <케이팝 데몬 헌터스> 누적 시청 수는 2억3600만으로 집계돼 영화 부문 역대 1위에 올랐다.

지금까지는 2021년 11월 공개된 드웨인 존슨, 라이언 레이놀즈가 출연한 액션 스릴러 영화 <레드 노티스>(2억3090만 시청 수)가 1위를 지켜왔다. 이를 제친 <케이팝 데몬 헌터스>는 쇼 부문을 합쳐 봐도 <오징어 게임> 시즌1(2억6520만 시청 수), <웬즈데이> 시즌1(2억5210만 시청 수)에 이어 역대 3위를 기록했다.

넷플릭스는 공개 후 91일간의 누적 시청 수를 비교해 사람들이 가장 많이 본 영화·쇼를 집계하고 있다.

6월20일 공개된 <케이팝 데몬 헌터스>는 약 3주 정도 더 누적 시청 수를 집계할 기간이 남아있어 추후 <오징어 게임>과 <웬즈데이>를 넘어설 가능성도 있다.

<케이팝 데몬 헌터스>는 공개 10주차에도 다시 주간 1위에 오르는 등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 지난주(18∼24일)에도 영어·비영어를 통틀어 영화 부문 주간 1위 자리를 지켰고, 미국, 캐나다, 영국, 노르웨이 등 32개국에서 1위를 차지했다.


특히 지난 23∼24일(현지시간) 미국 극장에서 관객들이 함께 노래를 부르는 ‘싱어롱’ 특별 상영이 진행되면서 주말 북미 지역 박스오피스 1위에 오르기도 했다. 넷플릭스는 집에서도 즐길 수 있는 싱어롱 버전 <케이팝 데몬 헌터스>도 별도로 공개했다.

<케이팝 데몬 헌터스>는 악령들로부터 인간세계를 지키는 인기 걸그룹 헌트릭스를 주인공으로 한 뮤지컬 애니메이션이다. 소니 픽처스 애니메이션이 제작하고 넷플릭스가 배급했다. 헌트릭스가 악령 세계에서 탄생한 보이그룹 사자 보이스와 인기 경쟁을 벌이며 그들의 정체를 밝히는 과정을 그린다.

전지현 기자 jhyun@kyunghyang.com

▶ 매일 라이브 경향티비, 재밌고 효과빠른 시사 소화제!
▶ 주 3일 10분 뉴스 완전 정복! 내 메일함에 점선면 구독

©경향신문(www.kha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나나 살인미수 역고소
    나나 살인미수 역고소
  2. 2이재명 방중
    이재명 방중
  3. 3공천 헌금 의혹
    공천 헌금 의혹
  4. 4이정효 감독 수원
    이정효 감독 수원
  5. 5일산대교 통행료 무료화
    일산대교 통행료 무료화

경향신문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