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파이낸셜뉴스 언론사 이미지

"모두에게 동등한 콘텐츠 경험" 넷플릭스, 배리어프리 체험 행사

파이낸셜뉴스 장민권
원문보기
서울시청자미디어센터에서 열린 '2025 서울미디어페어'에서 진행된 넷플릭스 배리어프리 체험 행사. 넷플릭스 제공

서울시청자미디어센터에서 열린 '2025 서울미디어페어'에서 진행된 넷플릭스 배리어프리 체험 행사. 넷플릭스 제공


[파이낸셜뉴스] 넷플릭스는 시청자미디어재단이 주최한 2025 서울미디어페어에 참여해 배리어프리 체험 행사를 진행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시청자미디어재단과 넷플릭스가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고, 모두에게 동등한 콘텐츠 접근성의 중요성을 알리고자 기획됐다.

이번 행사에선 전 세계에 한국 문화의 특별함을 알리고 있는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영화 '케이팝 데몬 헌터스'의 주요 장면을 시연하는 세션이 진행됐다.

최민디 넷플릭스 더빙 시니어 매니저는 연사로 나서 케이팝 데몬 헌터스를 사례로 오디오 화면 해설의 구현 방식, 배리어프리와 관련한 넷플릭스의 노력을 소개했다.

최 매니저는 “글로벌 콘텐츠를 현지의 목소리와 언어로 연결해 모든 관객에게 즐거움을 선사하는 것이 더빙팀의 역할”이라며 “배리어프리 서비스는 진정한 모두를 위한 경험에 필수적”이라고 전했다.

케이팝 데몬 헌터스는 34개 언어 더빙과 16개 오디오 화면 해설을 지원한다. 일반 자막은 37개, 청각장애인용 자막은 6개 언어로 제공한다. 특히 최적의 현지화를 위해 한국어 더빙은 넷플릭스 한국팀이 직접 제작했다.


한편 넷플릭스는 누구에게나 최상의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선사한다는 목표 아래, 수준 높은 오디오 화면 해설과 청각장애인용 자막을 비롯해 보조 청취 장치, 밝기·재생 속도 조절, 키보드 단축키, 스크린 리더, 음성 명령 등 다양한 배리어프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mkchang@fnnews.com 장민권 기자

Copyrightⓒ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광양 산불 국가소방동원령
    광양 산불 국가소방동원령
  2. 2트럼프 유럽 방향
    트럼프 유럽 방향
  3. 3부산 기장 공장 화재
    부산 기장 공장 화재
  4. 4임라라 손민수 슈돌
    임라라 손민수 슈돌
  5. 5류지현호 야구 대표팀
    류지현호 야구 대표팀

파이낸셜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