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삼성전자·제일기획, 김연아와 함께 '부산국제마케팅광고제' 참여

머니투데이 이찬종기자
원문보기
제일기획이 오는 29일 김연아 선수와 함께 '2025 부산국제마케팅광고제' 콘퍼런스 세션에 오를 예정이라고 28일 밝혔다./사진제공=제일기획

제일기획이 오는 29일 김연아 선수와 함께 '2025 부산국제마케팅광고제' 콘퍼런스 세션에 오를 예정이라고 28일 밝혔다./사진제공=제일기획



제일기획이 삼성전자와 함께 '비스포크 AI 가전 트로이카' 광고 캠페인의 브랜드 전략을 공유한다. 김연아 전 피겨스케이팅 선수도 함께 자리해 힘을 보탠다.

제일기획이 오는 29일 김연아 선수와 함께 '2025 부산국제마케팅광고제' 콘퍼런스 세션에 오를 예정이라고 28일 밝혔다. 삼성전자와 제일기획은 '비스포크 AI 가전 트로이카' 광고 캠페인의 브랜드 전략을 공유할 예정이다.

삼성전자와 제일기획이 준비한 이번 세션은 'AI 시대 속 비스포크 AI 캠페인이 헤리티지를 만드는 법(Bespoke AI: How to build brand heritage in the age of AI)'을 주제로 진행된다. AI(인공지능)라는 키워드가 범람하는 시대 속에서 브랜드의 고유함을 유지하는 동시에 새로움을 끌어내는 전략을 집중 조명한다.

'AI 가전 트로이카' 캠페인의 성공을 이끈 김경태 삼성전자 한국총괄 상무와 민수라 제일기획 ECD(Executive Creative Director)가 무대에 올라 크리에이티브 전략과 제작 과정, 인사이트를 공유하고, 김연아 선수는 AI 가전과 함께하는 자연스러운 일상을 캠페인으로 녹여낸 경험을 관객들과 나눌 예정이다.

삼성전자는 지난 4월 과거 삼성전자의 대표 가전 광고 모델이었던 김연아 선수와 배우 전지현, 한가인과 함께 'AI 가전 트로이카' 광고를 선보였다. 과거 각각 삼성 무풍 에어컨, 지펠 냉장고, 하우젠 세탁기 광고 모델이었던 세 명의 모델이 △비스포크 AI 무풍 콤보 에어컨 △비스포크 AI 하이브리드 키친핏 맥스 냉장고 △비스포크 AI 콤보 세탁건조기를 사용하는 모습을 광고 캠페인으로 담아 혁신적인 AI 가전과 브랜드 헤리티지를 결합한 전략으로 마케팅 업계의 큰 주목을 받았다.

삼성전자가 지난 4월27일부터 유튜브 공식 채널에 게재한 AI 가전 트로이카 캠페인 영상 9개의 총조회수는 2513만회를 돌파했다. 쇼츠 영상 10개의 조회수도 수백만회에 달한다. 소비자들은 '이번 소환 광고 감다살', '연아퀸 소환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전지현이라는 서사가 자연스럽게 녹아 있어서 넘 인상적이에요', '한가인은 그대로인데, 세탁기의 세상은 변했네요! 알아서 해주는 세상으로'라는 반응을 보였다.


민수라 ECD는 "많은 소비자에게 사랑받은 AI 가전 트로이카 캠페인의 경험과 전략이 급변하는 AI 시대의 브랜드 크리에이티브 전략을 고민하는 광고 마케팅 업계 관계자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2025 부산국제마케팅광고제는 'AI-vertising, AI 광고 마케팅 시대'를 주제로 지난 27일부터 오는 29일까지 시그니엘 부산과 해운대 일대에서 열린다.

이찬종 기자 coldbell@mt.co.kr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안성기 건강 악화
    안성기 건강 악화
  2. 2강선우 1억 수수 의혹
    강선우 1억 수수 의혹
  3. 3아이유 변우석 21세기 대군부인
    아이유 변우석 21세기 대군부인
  4. 4추신수 명예의 전당
    추신수 명예의 전당
  5. 5손흥민 롤모델
    손흥민 롤모델

머니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