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데이 서울: 인더스트리는 다양한 산업군의 고객사와 파트너가 함께 만들어가는 비즈니스 혁신 사례를 공유하고, 현장 중심의 경험과 인사이트를 공유하는 자리다. 사전 선착순 참가 등록 시 누구나 무료로 참석 가능하며, 오프라인 참가 등록이 조기 마감될 경우 신청자에 한해 추후 전문가 발표 세션을 온라인으로 시청할 수 있는 가이드가 별도 안내될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서는 산업별 실무자와 유니티 전문가들이 유니티 기반 디지털 전환을 가속화하는 기술과 노하우에 대해 공유할 예정이다. 디지털 전환 사례와 기술 공유, 현업 중심의 데모존 등 체감형 프로그램에 초점이 맞춰졌다.
현장에서는 SK AX의 강철규 매니저가 국내 주요 메모리 반도체 제조사를 대상으로 진행된 3D Wafer Viewer PoC사례를 소개하고, 유비씨(UVC) 조예창 파트장이 '무인화‧자율화 디지털 트윈 전략'을 주제로 실제 사례를 공유한다. 이외에도 김현민 유니티코리아 시니어 솔루션 엔지니어가 제조 및 건설 산업의 3D 데이터 관리 및 보안 전략을 발표를 비롯해 다양한 세션이 진행된다.
나아가 제조, 건설, 모빌리티, 교육 등 다양한 산업군에서 실제로 사용되는 유니티 기반 솔루션을 직접 체험해볼 수 있는 15개 이상의 실전 데모존이 운영될 예정이다.
디지털 트윈 및 제조 특화 AI를 결합한 솔루션을 제공하는 메타넷디지털이 글로벌 디지털 트윈 공장을 본사에서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할 수 있는 유니티 기반 메타팩토리의 데모를 시연한다. 피앤씨솔루션은 AR 글래스 메타렌즈2를 활용한 선박 엔진 및 인체 해부도 관련 데모를 선보인다. 모라이는 실제 도로와 환경을 그대로 구현한 디지털 트윈 맵에서 자율주행 차량 개발에 필요한 데모 테스트를 시연할 계획이다.
송민석 유니티코리아 대표는 "유니티 인더스트리 솔루션은 다양한 산업의 디지털 전환을 가속화하며, 보다 효율적이고 창의적인 방식으로 산업 생태계를 변화시키고 있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최신 기술 트렌드와 인사이트를 나누고, 상호 협력의 기회를 모색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