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때밀이 새로 태어난 기분" 한국 목욕탕 가는 관광객들…외신도 조명

머니투데이 윤혜주기자
원문보기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케이팝 데몬 헌터스, '케데헌'의 인기에 한국 전통 목욕 문화도 덩달아 화제다./사진=뉴스1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케이팝 데몬 헌터스, '케데헌'의 인기에 한국 전통 목욕 문화도 덩달아 화제다./사진=뉴스1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케이팝 데몬 헌터스, '케데헌'의 인기에 한국 전통 목욕 문화도 덩달아 화제다.

27일(현지시간)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는 한국 찜질방 체험기를 통해 세신(때밀이) 문화의 독특함을 집중 조명했다.

한 여행 전문 기자는 "1만7000원(약 12달러)으로 입장 가능한 고급 찜질방에서 사우나, 한증막, 소금방, 냉탕·온탕, 레스토랑까지 즐길 수 있다"며 가족 ·연인·친구가 함께 즐길 수 있는 공용 공간을 찜질방의 최대 장점으로 꼽았다.

요가 매트가 구비된 스트레칭 룸, 오락실 게임기, 식당과 간식 코너, 네일샵 등 다양한 부대시설과 라커 키를 디지털 지갑으로 활용할 수 있는 간편한 결제 시스템도 장점으로 봤다.

특히 세신 문화에 큰 관심을 뒀다. 기자는 "아줌마들의 전신 때밀이가 이곳을 찾는 핵심 이유"라며 "수세미로 몸 구석구석을 문지르는 서비스는 두려움과 사랑을 동시에 받는다"고 했다.

이어 "스스로 제거할 수 없는 각질까지 벗겨내고 물로 깨끗이 헹궈내는 간단하지만 꼼꼼한 시술로, '새로 태어난 듯한' 기분을 줬다"며 "한국식 때밀이는 이스탄불 터키탕과 상하이식 스크럽을 합쳐놓은 듯한 독특한 경험"이라고 묘사하기도 했다.


이 기자는 찜질방에 있었던 4시간은 너무 짧았다면서 "다음에는 페디큐어를 받기 위해 시간을 두 배로 늘려야겠다"며 후기를 마쳤다.

'케데헌' 주인공들은 양머리를 한 채 불가마에 들어가 명상을 하고 이후 컵라면을 먹는 등 한국 찜질방 문화를 보여줬다. 케데헌이 넷플릭스 누적 시청수 2억3600만뷰로 영화 부문 1위에 오르는 등 세계적인 인기를 얻자 찜질방도 새로운 관광코스로 주목받고 있는 것이다.

국내 인바운드 관광 전문 플랫폼 크리에이트립에 따르면 최근 천연 입욕제와 전용 샤워룸을 갖춘 프라이빗 세신숍이 입소문을 타며 새로운 명소로 떠오르기도 했는데, 이 같은 인기에 힘입어 지난 6월 20일부터 7월 19일까지 한 달간 대중목욕탕 여행 콘텐츠의 외국인 관광객 거래액은 전월 동기 대비 84% 늘어난 것으로 집계됐다.

윤혜주 기자 heyjude@mt.co.kr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쿠팡 수사 외압 의혹
    쿠팡 수사 외압 의혹
  2. 2김준호 김지민 각방
    김준호 김지민 각방
  3. 3트럼프 황금열쇠 선물
    트럼프 황금열쇠 선물
  4. 4불가리코리아 압수수색
    불가리코리아 압수수색
  5. 5이이경 하차
    이이경 하차

머니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