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스1 언론사 이미지

'케데헌' 매기 강 "'골든' 일부러 어렵게 만들어"…'유퀴즈' 출격

뉴스1 박하나 기자
원문보기

'유 퀴즈 온 더 블럭' 27일 방송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 캡처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 캡처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 캡처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 캡처


(서울=뉴스1) 박하나 기자 = 영화 '케이팝 데몬 헌터스'의 감독 매기 강(Maggie Kang, 강민지)이 '유 퀴즈 온 더 블럭'에 출연해 OST의 비화를 전했다.

27일 오후 방송된 tvN 예능 프로그램 '유 퀴즈 온 더 블럭'(이하 '유퀴즈')에서는 전 세계를 열광시킨 애니메이션 영화 '케이팝 데몬 헌터스'(이하 '케데헌')의 감독 매기 강이 유퀴저로 함께했다.

글로벌 신드롬을 일으키고 있는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영화 '케데헌'의 매기 강 감독은 "이상하다, 믿어지지 않는다"라며 전 세계적인 인기가 실감 나지 않는다고 밝혔다. 특히 극 중 가상 케이팝 걸그룹 헌트릭스가 부른 대표곡인 '골든'(Golden)은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인 '핫 100'에서 1위를 차지하며 영화 속 상황이 현실이 됐다.

더불어 헌트릭스 리더이자 주인공 루미의 가창을 맡으며 주목받은 가수 이재(EJAE)는 작곡 참여와 더불어 SM 연습생 출신, 원로배우 신영균의 외손녀라는 사실이 뒤늦게 알려져 화제를 모았다. 매기 강 감독은 초고음을 소화해야 하는 '골든' 녹음을 지켜봤다고 밝히며 "이재 씨한테 일부러 어렵게 만들어 달라고 했다"라고 비화를 전했다. 매기 강 감독은 "높은 음역의 노래를 들으면 기분이 업되잖아요, 그런 느낌을 주는 노래를 만들고 싶었다"라고 부연했다.

한편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은 큰 자기 유재석과 아기자기 조세호의 자기들 마음대로 떠나는 사람 여행을 담은 프로그램으로 매주 수요일 오후 8시 45분에 방송된다.

hanappy@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해찬 심근경색 위독
    이해찬 심근경색 위독
  2. 2정은경 장관 헌혈
    정은경 장관 헌혈
  3. 3돈바스 철군
    돈바스 철군
  4. 4럼 서기장 연임
    럼 서기장 연임
  5. 5명의도용 안심차단
    명의도용 안심차단

뉴스1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