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구름많음 / 0.0 °
뉴시스 언론사 이미지

"도파민 스테이션 효과" HDC아이파크몰, 올해 사상 최대 실적 전망

뉴시스 전병훈
원문보기
[서울=뉴시스] HDC그룹 유통 전문 기업 HDC아이파크몰은 용산점 리빙파크 3층에 새롭게 선보인 도파민 스테이션을 필두로 올해 창사 이래 최대 실적을 달성할 것으로 전망한다고 27일 밝혔다.(사진=HDC아이파크몰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HDC그룹 유통 전문 기업 HDC아이파크몰은 용산점 리빙파크 3층에 새롭게 선보인 도파민 스테이션을 필두로 올해 창사 이래 최대 실적을 달성할 것으로 전망한다고 27일 밝혔다.(사진=HDC아이파크몰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전병훈 기자 = HDC그룹 유통 전문 기업 HDC아이파크몰은 용산점 리빙파크 3층에 새롭게 선보인 도파민 스테이션을 필두로 올해 창사 이래 최대 실적을 달성할 것으로 전망한다고 27일 밝혔다.

최근 백화점, 편의점, 대형마트 등 오프라인 유통업계 전반의 성장세가 둔화하는 가운데, 아이파크몰은 상반기 동안 패션·리빙·F&B 전 상품군에서 고른 실적 호조를 이어갔다.

2분기 매출은 1439억 원으로 전년 대비 11% 증가했고, 영업이익은 129억 원으로 6% 성장했다.

상반기 누적 매출 역시 패션 11%, 리빙 7%, F&B 14%의 성장률을 기록하며 전년 대비 11% 증가했다.

HDC아이파크몰은 도파민 스테이션을 비롯해 짱게임즈, 반다이남코 코리아 스토어 등 신규 공간들이 공사 중이던 시기에 거둔 성과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고 밝혔다.

특히 도파민 스테이션은 기존 백화점 MD 방식에서 벗어나 고객의 입장에서 기분이 좋아지는 것들을 직접 찾아 큐레이팅해 선보이는 이색 공간이다.


인기 F&B 브랜드와 IP 콘텐츠, K-POP, 게임, 가챠샵, 와인샵 등 성격이 전혀 다른 상품군을 한데 모아 차별화한 것이 특징이다.

지난 6월 말 프리오픈 이후 50여 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만 명을 돌파하며 일평균 3만2천 명 이상을 유치하고 있으며, 지난 7월 매출은 전년 동월 대비 29% 증가했다.

아이파크몰 용산점은 2022년 4200억원, 2023년 5000억원, 지난해 5420억원으로 3년 연속 사상 최대 매출을 경신해오고 있다.


HDC아이파크몰은 올해 역시 최대 실적 갱신 흐름을 이어나가며 국내 백화점 및 유통점 매출 상위 20위 권 내 무난히 안착할 수 있을 것이라고 분석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idaho@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주하 사기결혼
    김주하 사기결혼
  2. 2심형탁 신인상 수상
    심형탁 신인상 수상
  3. 3김아랑 은퇴
    김아랑 은퇴
  4. 4신민아 김우빈 결혼
    신민아 김우빈 결혼
  5. 5김주하 사기 결혼 전말
    김주하 사기 결혼 전말

뉴시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