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메트로신문사 언론사 이미지

영덕군보건소, 어르신 맞춤형 복지 프로그램 진행

메트로신문사 손기섭
원문보기

치매 관리와 구강 건강을 함께 챙기는 어르신 맞춤형 복지 프로그램이 영덕에서 추진된다. 영덕군보건소는 예쁜치매쉼터를 활용해 틀니 사용 교육과 구강관리 안내를 병행하며 지역 밀착형 건강 돌봄을 확대하고 있다.

영덕군보건소가 어르신들의 정신건강과 구강건강을 동시에 돌보는 통합형 건강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이 사업은 치매안심센터의 접근이 어려운 지역의 주민들을 위해 보건진료소 중심의 '우리마을 예쁜치매쉼터'와 연계해 진행된다.

예쁜치매쉼터는 영덕군 내 10개 보건진료소를 거점으로 주 1~2회 운영되며, 총 30회기의 프로그램을 통해 정신건강 증진과 건강 교육을 제공하는 지역 맞춤형 쉼터다. 군은 여기에 구강 건강 콘텐츠를 추가해 어르신들의 삶의 질을 높이고 있다.

이번 구강교육에서는 틀니 사용자의 이해를 돕기 위한 덴티폼 모형을 활용해 올바른 착용법과 세척법을 실습 중심으로 안내하고 있다. 또한 정기적인 치과 검진과 관리의 중요성을 함께 전달하며 어르신 스스로의 구강 위생 관리 능력을 높이고 있다.

교육은 오는 9월 23일까지 이어지며, 치매 예방 프로그램과 병행해 진행됨으로써 어르신들의 정서적 안정과 신체 건강을 동시에 도모하는 것이 목표다.

오동규 영덕군 건강증진과장은 "보건진료소를 중심으로 치매 예방뿐 아니라 실질적인 구강 건강 교육까지 제공해 어르신들의 건강하고 행복한 노후를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국민의힘 당명 변경
    국민의힘 당명 변경
  2. 2블랙핑크 리사 골든글로브
    블랙핑크 리사 골든글로브
  3. 3김민재 뮌헨 잔류
    김민재 뮌헨 잔류
  4. 4서울 버스 파업 대책
    서울 버스 파업 대책
  5. 5울산 페드링요 영입
    울산 페드링요 영입

메트로신문사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