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1.0 °
스타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케데헌’, 넷플릭스서 역대 가장 많이 본 영화 등극

스타투데이 지승훈 스타투데이 기자(ji.seunghun@mk.co.kr)
원문보기
‘케이팝 데몬 헌터스’ 헌트릭스. 사진|넷플릭스

‘케이팝 데몬 헌터스’ 헌트릭스. 사진|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케이팝 데몬 헌터스’(이하 ‘케데헌’)가 넷플릭스 오리지널 작품 중 역대 가장 많이 본 영화로 등극했다.

27일 넷플릭스 공식 사이트 투둠에 따르면 누적 시청 수 2억3600만을 기록해 드웨인 존슨·라이언 레이놀즈 주연의 액션 스릴러 ‘레드 노티스(2억3090만)’를 제치고 전체 영화 부문 1위에 올랐다.

쇼 부문까지 포함하면 ‘오징어 게임’ 시즌 1(2억6520만), ‘웬즈데이’ 시즌 1(2억5210만)에 이어 역대 3위다. 지난 6월 20일 공개된 이 작품은 넷플릭스의 91일 누적 시청 수 집계 기간까지 약 3주가 더 남아 전체 순위에서 더 상승할 가능성이 있다.

넷플릭스는 영화와 쇼 부문 모두 공개 후 총 91일간의 누적 시청수를 집계해 최종 수치를 산정한다. 해당 수치를 기준으로 영화와 쇼 부문을 합산해 구독자들이 가장 많이 본 역대 흥행 콘텐츠를 선정한다.

공개 10주 차를 맞은 이 작품은 지난주(18~24일)에도 영어·비영어권을 통틀어 영화 부문 주간 1위를 차지했다. 미국, 캐나다, 영국, 노르웨이 등 32개국에서 정상에 올랐다.

지난 주말에는 미국 극장에서 관객이 함께 노래를 부르는 ‘싱어롱’ 특별 상영이 진행돼 북미 박스오피스 1위에 오르기도 했다.


또 ‘케데헌’의 OST 성과도 흥행의 중심이 되고 있다. 극 중 주인공 그룹 ‘헌트릭스’가 부른 ‘골든’은 25일 빌보드 메인 차트 ‘핫100’에서 1위에 올랐다. 지난 11일에 이어 두 번째 정상 기록이다. 이 곡은 SM엔터테인먼트 연습생 이재와 오드리 누나, 레이 아미가 불렀다.

또 ‘골든’을 포함 8곡의 OST 수록곡들이 해당 차트에 7주 연속 진입하며 글로벌 인기를 구가하고 있다.

‘케데헌’은 K팝 아이돌 그룹이 악령을 물리치고 노래로 세상을 보호한다는 내용으로, 한국 문화를 흥미롭게 담아낸 작품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지승훈 스타투데이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입짧은햇님 활동 중단
    입짧은햇님 활동 중단
  2. 2이재성 16강 진출
    이재성 16강 진출
  3. 3윤석화 별세 오보
    윤석화 별세 오보
  4. 4통일교 전재수 금품수수
    통일교 전재수 금품수수
  5. 5김정은 자력갱생
    김정은 자력갱생

스타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