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구름많음 / 0.0 °
텐아시아 언론사 이미지

'0%대 시청률·조작 논란' 타격 없었다…'보이즈플래닛2', 5주 연속 1위 찍고 글로벌 인기 자랑

텐아시아
원문보기
[텐아시아=이소정 기자]
사진=Mnet

사진=Mnet



방송 초반 무소속으로 등장했던 두 명의 연습생이 사실 CJ ENM 자회사 웨이크원 소속으로 밝혀지며 논란이 일었던 Mnet '보이즈 플래닛'. 지난달 17일 첫 방송에서는 0.3% 시청률로 출발했으며, 최신 회차에선 0.5%를 기록하며 꾸준히 0%대 시청률을 기록하고 있다.

'보이즈 2 플래닛'(BOYS II PLANE)은 글로벌 K-POP 콘텐츠 플랫폼 엠넷플러스(Mnet Plus)를 통해 전 세계 251개 국가 및 지역에서 실시간 스트리밍되며 글로벌 시청자들과 실시간으로 호흡 중이다. 여기에 일본을 포함한 아시아 전역, 유럽, 남미 등 다양한 지역의 OTT 플랫폼을 통한 접근성까지 더해졌다.

한국과 동시 방영되는 일본 대표 OTT 플랫폼 'ABEMA(아베마)'를 통해 특히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K-POP 카테고리에서 5주 연속 1위에 오르며 현지 시청자들 사이에서 높은 화제성을 보이는 것. ABEMA 측은 이에 대해 "'보이즈 2 플래닛'은 ABEMA 내에서도 항상 랭킹 상위권에 드는 작품"이라며 "현역 아이돌이 마스터로서 활약하는 것은 물론, 각기 다른 매력과 뛰어난 실력을 겸비한 참가자들의 서사가 몰입도를 높이고 있다"고 전했다.

사진=Mnet

사진=Mnet



싱가포르 등 일부 동남아 지역을 비롯해, 아시아를 넘어 전 세계 각지에서도 시청 열기가 이어지고 있다. '아이치이 인터내셔널'에서는 첫 회부터 대만 지역 유료 예능 부문 1위에 오른 뒤 현재까지 선두를 유지하고 있다. 글로벌 매거진 '보그 홍콩(VOGUE Hong Kong)'은 '2025년 하반기 꼭 봐야 할 예능 프로그램' 중 하나로 '보이즈 2 플래닛'을 소개하며 이 같은 화제성을 뒷받침했다. 이 밖에도 'Rakuten Viki'에서는 미주, 유럽, 오세아니아, 중동 및 인도 지역에서 시청자 수 기준 주간 순위 TOP 5를 기록하는 등 글로벌 시청층을 빠르게 넓혀가고 있다.

엠넷플러스 내 글로벌 팬들의 반응 또한 고조되고 있다. 첫 방송 대비 6회 스트리밍 총조회수가 상승한 가운데, 일평균 콘텐츠 조회수도 상승 곡선을 그리며 뜨거운 열기를 보인다. 현재 진행 중인 세 번째 글로벌 투표는 마감까지 3일을 남긴 시점임에도 지난 2차 투표 참여자 수를 크게 웃돌며, 스타 크리에이터들의 폭발적인 화력을 다시 한번 입증하고 있다.

세미 파이널 미션 진출자 24명을 가릴 세 번째 글로벌 투표가 오는 29일(금) 오전 10시까지 글로벌 K-POP 콘텐츠 플랫폼 엠넷플러스(Mnet Plus)를 통해 진행된다. 2025년 플래닛 공식 신인 K-POP 보이그룹이 탄생할 '보이즈 2 플래닛'은 매주 목요일 밤 9시 20분에 방송된다.

이소정 텐아시아 기자 forusojung@tenasia.co.kr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주하 사기결혼
    김주하 사기결혼
  2. 2심형탁 신인상 수상
    심형탁 신인상 수상
  3. 3김아랑 은퇴
    김아랑 은퇴
  4. 4신민아 김우빈 결혼
    신민아 김우빈 결혼
  5. 5김주하 사기 결혼 전말
    김주하 사기 결혼 전말

텐아시아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