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인천공항 고도화 위한 5G망 확충, LG CNS 이통3사 제치고 낙찰

머니투데이 황국상기자
원문보기
LG CNS 마곡사옥 전경

LG CNS 마곡사옥 전경


5G(5세대 이동통신) 기술을 기반으로 인천국제공항(이하 인천공항) 스마트공항 인프라를 고도화하는 5G 특화망 확대 구축을 위한 사업자 선정 과정에서 LG CNS(LG씨엔에스)가 국내 이동통신 3사를 제쳤다.

26일 조달청 나라장터에 따르면 인천공항은 지난 6월 '인천공항 5G 특화망 구축사업' 입찰공고를 내고 지난달 16일 개찰을 통해 LG CNS를 사업자로 선정했다. LG CNS는 이번 사업에 함께 입찰한 SK텔레콤, KT, LG유플러스 등 국내 이통3사를 제치고 선정됐다.

LG CNS는 이번 사업에 82억3130만원을 적어내 낙찰을 받았다. LG CNS는 입찰가격 점수가 20점으로 SK텔레콤(19.59점) KT(19.75점) LG유플러스(19.99점)을 제친 것은 물론이고 기술평가 점수도 80점으로 SK텔레콤(75.80점) KT(75.14점) LG유플러스(71.13점) 등을 앞섰다.

이번 사업은 안내·수속·순찰 등 공항에서 운영하는 다기종 로봇과 지능형 CCTV(폐쇄회로TV) 및 자율형 주행 서비스 등을 통해 인천공항 시설 운영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5G망을 확대 구축하기 위해 추진됐다. 인천공항은 지난달 LG CNS를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한 후 이달 계약을 정식 체결한다. 실제 5G망 확대 구축은 15개월에 걸쳐 진행되고 운영 및 유지관리 기간은 36개월이다.

황국상 기자 gshwang@mt.co.kr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상식호 3-4위전
    김상식호 3-4위전
  2. 2트럼프 그린란드 영토
    트럼프 그린란드 영토
  3. 3대통령 신년 기자회견
    대통령 신년 기자회견
  4. 4맨시티 센터백 영입
    맨시티 센터백 영입
  5. 5나영주 이송현 도드리
    나영주 이송현 도드리

머니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