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스타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백지연 “50대 운동만으론 안 돼…건강식단으로 싹 바꿔”

스타투데이 한현정 스타투데이 기자(kiki2022@mk.co.kr)
원문보기
‘지금백지연’ 영상 캡처

‘지금백지연’ 영상 캡처


레전드 앵커 출신 백지연이 아침 식단을 건강식으로 싹 바꿨다.

25일 채널 ‘지금백지연’에는 ‘45세 이후 여성에게 꼭 필요한 아침 식사법’이라는 제목의 영상이 게재됐다.

“건강하고 싶다”며 운을 뗀 백지연은 “아픈 게 너무 싫다. 아파서 병원 가 있는 것도, 병원에 앉아있는 동안 생병이 나겠구나 싶어서 (아프기 전에) 평소에 잘 챙겨 먹자는 생각이 갈수록 더 들고 있다”고 말했다.

20대부터 50대까지 시간이 쫓기며 바쁘게 살아 왔다는 그였다. 백지연은 “제대로 안 먹어도 안 아프다가 50대가 되고 55세가 넘어가니 몸이 축나는 게 확 느껴졌다”며 “바쁠 때는 먹을 시간이 아까워 밀가루, 김밥으로 대충 먹고 살았다. 그러다 잘 살고 싶으면 좋은 걸 먹어야겠다 싶어 식단을 바꿨다”고 했다.

그러면서 “제가 운동을 정말 많이 하는데 운동의 끝은 먹는 거다. 먹는 것까지 완수해야 운동의 완성이라고 하지 않나. 요즘에는 제 식단에 매 끼니 단백질을 올리고 인스턴트 없애고 당과 소금은 낮추고 있다. 단 걸 너무 좋아하지만, 가능하면 당은 없애려고 한다. 디저트, 빵, 과자를 줄여보려고 하는 식단”이라고 강조했다.

백지연이 소개한 아침 식단에는 삶은 흰자 두 알, 두부, 미역, 다양한 채소, 오트밀, 껍질 벗긴 방울토마토 등이 있었다.

그는 “이렇게 구성해서 먹은 지 두 달 됐다. 두 달을 이렇게 하니까 속이 더부룩하거나 식곤증 같은 게 없다”고 효과를 설명했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트럼프 젤렌스키 회담
    트럼프 젤렌스키 회담
  2. 2이서진 한지민 케미
    이서진 한지민 케미
  3. 3애틀랜타 김하성 영입
    애틀랜타 김하성 영입
  4. 4손흥민 UEL 우승
    손흥민 UEL 우승
  5. 5故 이선균 2주기
    故 이선균 2주기

스타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