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메트로신문사 언론사 이미지

영주시, 건강 실천 위한 시민 체험행사 개최...진료상담부터 문화공연까지

메트로신문사 손기섭
원문보기

영주시가 시민의 건강한 삶을 응원하는 '제16회 시민건강 체험마당'을 오는 9월 개최한다. 체험과 걷기, 공연이 어우러진 이번 행사는 야간 시간대 운영으로 참여 접근성을 높였으며, 30여 개 기관이 함께해 시민 건강 실천을 돕는다.

영주시보건소는 오는 9월 2일부터 4일까지 사흘간 배고개둔치 주차장에서 '제16회 시민건강 체험마당'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시민의 건강 수준 향상과 건강생활 실천 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한 취지로 기획됐으며, 매일 저녁 7시부터 9시까지 야간에 진행된다.

행사에는 지역 내 30여 개 기관과 단체가 참여해 다양한 건강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영주시의사회, 한의사회, 치과의사회, 약사회, 안경사회, 국민건강보험공단 영주봉화지사, 동국대학교경주병원 심폐소생술센터, 지역 대학 및 병원 등도 함께하며 의료·보건 분야의 전문적인 정보를 시민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체험마당은 △진료상담 △건강검사 △생활 속 건강습관 교육 △건강문화 프로그램 △야간 걷기 행사 등으로 구성된다. 특히 문화공연과 함께 진행되는 플랭크 챌린지와 만보기 댄스 '선발왕' 프로그램은 시민의 흥미를 끌고 참여를 유도하는 주요 콘텐츠로 기대를 모은다.

특별 프로그램으로는 9월 3일 저녁 8시, 영주걷기협회 체조단과 함께하는 야간 건강걷기 행사가 마련됐다. '서천둔치 행사장'에서 출발해 '제2가흥교 반환점'을 도는 코스를 걸으며 걷기 운동의 중요성을 공유하고, 일상 속 실천을 유도할 계획이다. 김문수 영주시보건소장은 "다양한 건강 체험을 통해 시민 스스로 건강생활을 실천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며 "아름다운 서천을 함께 걸으며 활력을 되찾고, 체험마당에서 가족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길 바란다"고 전했다.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광주 전남 행정통합
    광주 전남 행정통합
  2. 2전준호 별세
    전준호 별세
  3. 3조윤우 결혼 은퇴
    조윤우 결혼 은퇴
  4. 422기 상철 이혼 사유
    22기 상철 이혼 사유
  5. 5새해 출근길 한파
    새해 출근길 한파

메트로신문사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