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흐림 / 7.0 °
뉴스1 언론사 이미지

앳하트, 美 빌보드 '이달의 K-팝 루키' 선정…"수준 높은 음악성"

뉴스1 김민지 기자
원문보기
타이탄 콘텐츠

타이탄 콘텐츠


(서울=뉴스1) 김민지 기자 = 걸그룹 앳하트(AtHeart)가 미국 빌보드가 꼽은 '이달의 K-팝 루키'로 선정됐다.

미국 음악 전문 매체 빌보드(Billboard)는 지난 22일(현지 시각)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AtHeart Is Billboard’s K-Pop Rookie of the Month for August'라는 제목의 기사를 게재했다.

빌보드는 앳하트가 세계 최초 미국에 설립된 글로벌 K-팝 기획사인 타이탄 콘텐츠에서 선보인 첫 번째 걸그룹이라는 점을 강조, 각자의 영역에서 정점을 찍은 타이탄 콘텐츠의 창립자들을 비롯해 앳하트의 데뷔 앨범에 참여한 글로벌 톱티어 프로듀서진을 집중 조명했다.

이어 빌보드는 "앳하트는 K-팝 산업을 주도하는 어벤져스가 모여 탄생시킨 팀이다, 다양한 문화와 언어를 아우르는 다국적 걸그룹이라는 점이 앳하트의 강점"이라며 "K-팝 팬들이 아이돌에게 응당 기대하는 수준 높은 음악성과 퍼포먼스까지 이미 검증을 마쳤다, 10대 특유의 솔직한 진심과 글로벌한 비전이 교차하는 지점에서 K-팝은 다시 한번 새로운 가능성을 맞이했다"라고 극찬했다.

앳하트의 당찬 매력을 엿볼 수 있는 인터뷰도 공개됐다. 앳하트는 정식 데뷔 전 빌보드가 뽑은 '2025년 주목해야 할 K-팝 걸그룹'으로 소개된 것과 관련해, "데뷔를 준비하던 시기에 들은 소식인 만큼 정말 큰 힘이 됐다, '우리가 잘하고 있구나'라는 확신을 준 순간이었다, 그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꾸준히 좋은 모습 보여드리면서 올 한 해 더 크게 주목받는 그룹이 되고 싶다"라고 남다른 포부를 전했다.

또한, 앳하트는 앞으로의 목표에 대해 "멤버들 모두 미국, 일본, 필리핀 등 각기 다른 나라에서 왔기 때문에, 각자의 고향에서 함께 투어를 해보자는 이야기를 자주 나누곤 했다"라며 "우리의 뿌리로 돌아가 현지 팬분들과 만날 수 있다면, 정말 의미 있는 순간이 될 것 같다"라고 이야기해 눈길을 끌었다.


빌보드뿐 아니라 앳하트는 첫 번째 EP '플롯 트위스트'(Plot Twist) 발매와 함께 미국 연예 전문 매체 할리우드 리포터(The Hollywood Reporter), 미국 대표 음악 잡지 롤링스톤(Rolling Stone), 영국 음악 매거진 NME 등 해외 유수 매체의 주목을 받으며 신인 그룹으로서는 이례적인 글로벌 영향력을 과시했다.

'플롯 트위스트'는 앳하트가 세상을 향해 펼쳐낸 첫 날갯짓이다. 작은 날갯짓 하나가 거대한 바람을 일으키듯, 멤버들은 무한한 잠재력을 앞세워 K-팝씬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할 것을 알렸다. 앳하트는 데뷔 전 글로벌 음료 브랜드 앰배서더로 발탁된 데 이어, 광고계는 물론 패션계까지 러브콜이 잇따르며 '차세대 글로벌 아이콘'으로서의 가능성을 입증했다.

breeze52@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응팔 10주년 류준열 혜리
    응팔 10주년 류준열 혜리
  2. 2전재수 통일교 의혹 조사
    전재수 통일교 의혹 조사
  3. 3김단비 우리은행 4연승
    김단비 우리은행 4연승
  4. 4정관장 인쿠시 데뷔
    정관장 인쿠시 데뷔
  5. 5민희진 보이그룹 뉴진스
    민희진 보이그룹 뉴진스

뉴스1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