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MHN스포츠 언론사 이미지

박지성, 앙리...레전드 다 모이는 넥슨 아이콘 매치, 생중계로 현장 밖 열기 이어간다

MHN스포츠 권수연 기자
원문보기
박지성

박지성


(MHN 권수연 기자) 2025 넥슨 아이콘 매치가 생중계로 현장의 열기를 고스란히 전한다.

SOOP은 "오는 9월 13~14일 양일간 드로그바, 앙리, 아자르, 부폰 등 레전드 선수들이 출전하는 '2025 넥슨 아이콘 매치: 창의 귀환, 반격의 시작(이하 아이콘 매치)'을 생중계한다"고 26일 밝혔다.

SOOP은 생중계와 함께 사전 티켓 이벤트, 드롭스 보상, 스트리머와 함께하는 뷰잉파티 등 팬들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현장 밖에서도 열기를 이어간다.

'아이콘 매치'는 넥슨(공동 대표 강대현∙김정욱)이 서비스하는 정통 온라인 축구게임 'EA SPORTS FC Online(FC 온라인)과 'EA SPORTS FC Mobile(FC 모바일)'에서 전설적인 선수로 구성된 '아이콘 클래스'에 속하는 선수들이 실제로 경기장에 모여 축구 경기를 펼치는 이색 매치다.

'최고의 창과 최고의 방패의 대결'이라는 컨셉과 함께 공격수로 구성된 'FC 스피어'와 수비수로 이루어진 '실드 유나이티드'가 축구 대결을 펼치게 된다.

한국 선수로는 박지성과 구자철이 참가하며 티에리 앙리, 디디에 드로그바, 에덴 아자르, 리오 퍼디난드 등 축구 팬들의 가슴을 뜨겁게 달궜던 선수들이 출천 소식을 알리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




9월 13일 첫 날에는 '1대 1 대결', '터치 챌린지', '커브 챌린지' 등 다양한 미니 게임을 진행하는 이벤트 매치가 진행된다.

이어 두 번째 날인 14일 서울월드컵 경기장에서 'FC 스피어'와 '실드 유나이티드'의 11대 11 축구 경기가 펼쳐진다. 지난해 진행된 아이콘 매치에서 '실드 유나이티드'가 승리한 만큼 이번 대회는 '창의 귀환, 반격의 시작'이라는 콘셉트로 진행된다.

SOOP은 오는 '2025 아이콘매치' 개최 기간에 맞춰 온·오프라인에서 다채로운 이벤트를 진행 예정이다. 온라인에서는 아이콘 코스프레 콘테스트, 드롭스 이벤트, 캐치 생성 이벤트 등 유저 참여형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아이콘 코스프레 콘테스트'는 SOOP 유저가 '2025 아이콘매치' 출전 선수를 직접 따라 한 사진을 공식 채널에 업로드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우수 참가자 12인에게는 DAY2 아이콘매치 메인 매치 직관 티켓이 제공된다.

이와 함께 SOOP에서 '2025 아이콘매치'를 시청하는 유저들은 문화상품권 5,000원권 드롭스에 자동 응모되며, SOOP의 숏폼 영상 서비스 '캐치(Catch)'를 활용해 명장면 하이라이트 영상을 제작할 경우, 출전 선수의 친필 사인 유니폼 및 공식 머천다이즈를 받을 수 있는 추가 기회가 주어진다.

오프라인 이벤트로는 다가오는 9월 14일 잠실 'DN 콜로세움'에서 유저와 스트리머가 함께 선수들을 응원하는 'SOOP 아이콘매치 뷰잉 파티'를 통해 현장의 열기를 생생하게 전달할 예정이다. SOOP 스트리머 두치와뿌꾸, 유봉훈이 진행을 맡는다.


자세한 정보는 SOOP '숲아이콘매치'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진=SOOP,넥슨,MHN DB

<저작권자 Copyright ⓒ MHN / 엠에이치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한혜진 아바타
    한혜진 아바타
  2. 2무라카미 화이트삭스 계약
    무라카미 화이트삭스 계약
  3. 3엡스타인 트럼프 사진 삭제
    엡스타인 트럼프 사진 삭제
  4. 4박미선 공구 논란
    박미선 공구 논란
  5. 5맷 쿠처 PNC 챔피언십 우승
    맷 쿠처 PNC 챔피언십 우승

MHN스포츠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