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중앙일보 언론사 이미지

'성폭행 무혐의' 김건모, 6년만에 복귀…"한순간도 음악 안 놓았다"

중앙일보 장구슬
원문보기
가수 김건모가 지난 2020년 1월15일 오후 서울 강남경찰서에서 피고소인 조사를 마치고 입장을 발표하고 있다. 뉴스1

가수 김건모가 지난 2020년 1월15일 오후 서울 강남경찰서에서 피고소인 조사를 마치고 입장을 발표하고 있다. 뉴스1


가수 김건모(57)가 전국투어 콘서트로 6년 만에 가요계에 복귀한다.

26일 공연제작사 아이스타미디어컴퍼니는 김건모가 다음 달 27일 부산을 시작으로 10월18일 대구, 12월20일 대전을 거쳐 내년 1월 서울 등을 순회하는 전국투어 ‘김건모.’(KIM GUN MO.)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제작사 측은 “김건모는 무대를 떠나 있었지만 음악만큼은 단 한 순간도 놓지 않았다는 것이 측근들의 전언”이라며 “공백기 동안에도 음악은 멈추지 않았다”고 말했다.

김건모의 활동 재개는 성폭행 의혹에 휩싸였던 지난 2019년 이후 6년 만이다.

김건모는 1992년 가요계에 데뷔한 후 ‘잠 못 드는 밤 비는 내리고’, ‘핑계’, ‘잘못된 만남’ 등 다수 히트곡을 내고 여러 예능프로그램에서 활약해 인기를 누렸다.

그러나 2019년 12월 유튜브 채널 가로세로연구소(가세연) 측이 김건모가 2016년 8월 서울 강남의 한 유흥주점에서 30대 여성 A씨를 성폭행했다고 주장하며 A씨를 대리해 김건모를 서울중앙지검에 고소했고 김건모는 모든 활동을 전면 중단했다. 이후 김건모는 2021년 검찰에서 무혐의 처분을 받아 의혹을 벗었다.


김건모는 무혐의가 결정된 후 연예계 복귀에 의지를 보인 것으로 전해졌다. 김건모 측 관계자는 당시 뉴스1에 “긴 시간에 걸쳐 혐의를 벗었다”며 “그런 만큼 가수로서 복귀를 해야 하지 않겠나, 앞으로 활동에 대해서 차근히 계획을 세우고 있다”고 했다.

장구슬 기자 jang.guseul@joongang.co.kr

중앙일보 / '페이스북' 친구추가

넌 뉴스를 찾아봐? 난 뉴스가 찾아와!

ⓒ중앙일보(https://www.joongang.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브리지트 바르도 별세
    브리지트 바르도 별세
  2. 2한학자 통일교 조사
    한학자 통일교 조사
  3. 3박근형 이순재 별세
    박근형 이순재 별세
  4. 4김종국 위장 결혼 의혹
    김종국 위장 결혼 의혹
  5. 5손흥민 리더십
    손흥민 리더십

중앙일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