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흐림 / 5.1 °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루닛, 이탈리아 지방보건국 11곳에 AI 솔루션 공급

연합뉴스 최현석
원문보기
이탈리아 트레비소주 유방암 검진 프로그램 책임자인 클라우디아 바이스 박사가 루닛 AI 유방암 진단 솔루션 '루닛 인사이트 MMG'를 활용해 유방촬영 영상을 분석하고 있다.[루닛 제공]

이탈리아 트레비소주 유방암 검진 프로그램 책임자인 클라우디아 바이스 박사가 루닛 AI 유방암 진단 솔루션 '루닛 인사이트 MMG'를 활용해 유방촬영 영상을 분석하고 있다.[루닛 제공]


(서울=연합뉴스) 최현석 기자 = 의료 인공지능(AI) 기업 루닛[328130]은 이탈리아 지방보건국(ASL) 11곳에 AI 암 진단 솔루션을 공급했다고 26일 밝혔다.

로마 수도권을 포함한 라치오(Lazio) 지역 등 11개 ASL이 담당하는 인구는 약 850만 명으로, 전체 이탈리아 인구(5천890만여 명)의 약 14%에 달한다.

도입 제품은 '루닛 인사이트 CXR'과 '루닛 인사이트 MMG' 등 AI 영상진단 솔루션 2종으로, 현재 해당 ASL의 영상진단 시스템에 통합돼 진료 현장에서 암 진단을 지원하고 있다.

루닛은 이번 계약을 통해 서유럽, 북유럽, 동유럽에 이어 지중해 연안의 남유럽까지 진출하며 유럽 전역을 아우르는 비즈니스 포트폴리오를 갖추게 됐다고 설명했다.

루닛은 올 연말까지 이탈리아 중부와 북부 지역 내 5개 ASL과의 추가 계약을 예상한다며 이들 계약까지 포함할 경우 AI 암 진단 솔루션이 커버할 인구는 이탈리아 전체 인구의 약 20%인 약 1천230만 명에 이를 것으로 전망했다.

서범석 루닛 대표는 "루닛은 현재 유럽에서 가장 빠르게 공공의료 영역을 점유하고 있는 기업 중 하나로, 앞으로도 더 많은 국가에서 보편적 의료 접근성을 높이는 데 기여해 나가겠다"며 "북유럽부터 남유럽까지 전 지역을 아우르는 성과를 기반으로, 글로벌 의료AI 기업으로서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harrison@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손흥민 토트넘 잔류
    손흥민 토트넘 잔류
  2. 2린가드 고별전
    린가드 고별전
  3. 3허성태 박보검 미담
    허성태 박보검 미담
  4. 4한국가스공사 역전승
    한국가스공사 역전승
  5. 5여오현 감독대행 4연승
    여오현 감독대행 4연승

연합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