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히트곡 '서방님' 이소은, 미국 변호사 합격·의사 남편·득녀 근황

머니투데이 마아라기자
원문보기
미국 변호사로 활동 중인 가수 이소은의 근황이 공개됐다. /사진=유튜브 영상 갈무리

미국 변호사로 활동 중인 가수 이소은의 근황이 공개됐다. /사진=유튜브 영상 갈무리


미국 변호사로 활동을 알렸던 가수 이소은의 근황이 공개됐다.

지난 25일 방송인 이지혜의 유튜브 채널 '밉지않은 관종언니'에는 이소은이 출연해 근황을 알렸다.

1982년생 이소은은 1998년 데뷔했다. 당시 그는 '서방님' '기적' 등의 히트곡을 발표해 활발히 활동하던 중 유학을 위해 미국으로 떠났다. 그는 2012년 미국 변호사 시험에 합격, 뉴욕에서 변호사로 활동을 시작했다. 이후 2016년 의료계 종사자와 결혼해 2020년 득녀했다.

이소은은 "남편은 동양계 미국인이다. 뉴욕에 가자마자 만났다"며 "로펌 1년 차 때였다. 제가 문화 예술 비영리 단체를 했다. 클래식 음악을 아트 워크와 같이 보여줄 수 있는 소호 갤러리에서 열린 한 행사에서 만났다"라고 전했다.

그는 "연애는 3년 반 정도 했다. 뉴욕에 사는 사람을 만나니까 마음의 결정을 못 했다. 다른 곳에 정착해야 하니 엄청 고민이 됐다"라고 결혼까지 오래 걸린 이유를 설명했다.

미국 변호사로 활동 중인 가수 이소은의 근황이 공개됐다. /사진=유튜브 영상 갈무리

미국 변호사로 활동 중인 가수 이소은의 근황이 공개됐다. /사진=유튜브 영상 갈무리


이소은은 2020년 코로나19 사태 당시 딸을 출산했다고 밝혔다.


그는 "그때 뉴욕이 완전 락다운(도시 봉쇄)됐던 시기다. 남편이 의료진인데도 병원 안에 못 들어왔다"며 "뉴욕을 떠나 시댁 근처 작은 병원에서 아이를 낳았는데 24시간 만에 퇴원하라고 하더라"고 몸조리도 못한 채 일주일 만에 다시 뉴욕으로 가게 됐다고 말했다.

이어 이소은은 "남편이 유튜브로 미역국 끓이는 법을 찾아서 해줬다. 한국 조리원이 너무 부러웠다"며 "몇주 뒤에야 엄마가 오셔서 버틸 수 있었다"고 털어놨다.

하지만 남편이 매일 병원에 출근했던 탓에 이소은은 독박 육아를 해야 했고 각방살이까지 해야 해 외로운 시간을 보내야 했다고. 이소은은 "감염 위험이 있어 각방을 썼다. 남편이 아이를 안아보지도 못했다"라고 말해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이소은은 가수 활동 당시 수익도 언급했다. 이소은과 같은 시기 그룹 샵으로 활동했던 이지혜는 "그때는 인기가 많아도 회사랑 나눌 때 우리가 많이 받는 구조가 아니었다"라고 말했지만, 이소은은 김동률, 이승환에 대해 "공정했다"라고 말해 이지혜의 부러움을 샀다.

한편 이소은은 20년 만의 새 앨범 '이소은 시선-노트 온 어 포엠'을 발매했다. 그는 30일과 31일 양일간 서울 이화여자대학교 ECC영산극장에서 13년 만의 단독 공연 '헬로 어게인, 어게인'을 개최한다.

마아라 기자 aradazz@mt.co.kr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안세영 말레이 오픈 결승
    안세영 말레이 오픈 결승
  2. 2무인기 침투 부인
    무인기 침투 부인
  3. 3전북 오베르단
    전북 오베르단
  4. 4월드컵 베이스캠프 과달라하라
    월드컵 베이스캠프 과달라하라
  5. 5안세영 말레이시아오픈
    안세영 말레이시아오픈

머니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