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시스 언론사 이미지

교원 빨간펜, 3~5세 전집 '첫 배움 그림책 아이봄' 출시

뉴시스 권혁진
원문보기
"기초 역량 향상 밑거름"
[서울=뉴시스]첫 배움 그림책 아이봄.(사진=교원 제공) 2025.08.26.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첫 배움 그림책 아이봄.(사진=교원 제공) 2025.08.26.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권혁진 기자 = 교원 빨간펜은 내달 1일 3~5세 대상 전집 '첫 배움 그림책 아이봄'을 선보인다고 26일 밝혔다.

교원 빨간펜은 유아의 공감을 끌어낼 수 있는 이야기로 자연스럽게 개념을 익히며 즐거운 독서 경험을 심어 주고자 '첫 배움 그림책 아이봄'을 기획했다.

전집은 표준보육과정 및 누리과정을 기반으로 유치원 가기 전에 익혀야 할 ▲언어 ▲사회 ▲자연 ▲예술 4가지 영역 20개 주제로 세분화했다.

전집은 ▲그림책 20권 ▲놀이책 4권 ▲음원 20편으로 구성된다. 그림책은 읽는 즐거움과 배우는 즐거움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다채로운 이야기들로 구성했다. 놀이책은 그림책의 주제와 연계된 놀이 활동을 하며 표현력을 기르고, 스스로 배움을 확장할 수 있도록 영역별로 제공된다. 그림책의 내용을 오디오로 들을 수 있도록 세이펜과 QR 코드를 통해 음원을 전권 제공한다.

전집은 ‘첫걸음 패키지’에서도 만나 볼 수 있다. 첫걸음 패키지는 본격적으로 독서를 시작하거나 독서 습관을 형성해 나가는 영유아들을 대상으로 교원 빨간펜이 엄선해 구성한 전집이다. 첫걸음 패키지는 ▲노래하는 솜사탕 ▲자연이소곤소곤 ▲첫 배움 그림책 아이봄 ▲두비의 즐거운 생활로 구성됐다.

교원 빨간펜 관계자는 "유아 3~5세는 언어 및 인지 발달, 의사소통 역량 등을 키우기 위한 기본 바탕을 마련해야 하는 시기이므로 필수 기초 학습 역량 충족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발달의 중요한 시기를 맞이한 유아를 대상으로 인지 발달과 표현의 확장 등 영역별 감각을 키울 수 있도록 기획한 이번 전집이 아이들의 기초 역량을 키워 주는 밑거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교원 빨간펜은 독서의 필요성 및 독서 습관 함양을 돕고자 오는 10월까지 '북(book)적 북(book)적 자라다’ 독서 캠페인을 펼친다. 독서 캠페인은 독서 전문가들의 인터뷰를 담은 ‘북적북적 북터뷰’와 문해력 수준을 점검할 수 있는 참여형 이벤트 ‘독서 골든벨’로 진행되며 유초등생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빨간펜 홈페이지 및 SNS 채널에서 확인 가능하다.

☞공감언론 뉴시스 hjkwon@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통일교 특검 추진
    통일교 특검 추진
  2. 2이준호 캐셔로
    이준호 캐셔로
  3. 3박근형 이순재
    박근형 이순재
  4. 4정진웅 검사 견책
    정진웅 검사 견책
  5. 5몬스타엑스 주헌 무하마드 알리
    몬스타엑스 주헌 무하마드 알리

뉴시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