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에이전틱 AI 상용화…LG CNS, 'AI 동료시대' 연다

머니투데이 황국상기자
원문보기
LG CNS, 미디어데이서 '에이전틱 웍스·에이엑스씽크' 소개
현신균 사장 "글로벌 비즈니스 확장 때 함께 진출"

25일 LG CNS AX 미디어데이에서 LG CNS CEO 현신균 사장이 환영사를 하고 있다. / 사진제공=LG CNS

25일 LG CNS AX 미디어데이에서 LG CNS CEO 현신균 사장이 환영사를 하고 있다. / 사진제공=LG CNS



"기업들이 AI(인공지능)를 얼마나 잘 활용하느냐에 생존이 달렸다고 생각합니다. LG CNS는 AI 시대에 발맞춰 우리나라뿐 아니라 전세계 기업이 AI를 가장 쉽고 정확하게 적용할 수 있는 플랫폼과 서비스를 제공해 대한민국 경제에 이바지하겠습니다."

현신균 LG CNS(LG씨엔에스) 사장은 25일 서울 강서구 마곡 LG사이언스파크 컨버전스홀에서 열린 'AX(인공지능 전환) 미디어데이'에서 기업용 에이전틱(Agentic)AI 플랫폼 '에이전틱웍스'(AgenticWorks)와 업무혁신 서비스 '에이엑스씽크'(a:xink)를 소개하며 이같이 밝혔다. 이번 플랫폼·서비스 출시를 계기로 전체 매출의 약 60%를 차지하는 클라우드·AI사업의 확장에 속도를 내겠다는 비전도 제시했다.

에이전틱웍스는 에이전틱AI 서비스의 설계·구축·운영·관리 전주기를 지원하는 6종의 모듈형 풀스택 플랫폼이다. 고객사는 6종 모듈의 일부나 전부를 선택해 도입할 수 있다. ERP(전사적자원관리)나 CRM(고객관계관리), 인사·재무 등 기업시스템에 연동해 활용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에이엑스씽크는 임직원의 업무를 에이전틱AI로 즉시 전환해 활용하는 서비스다. 중요한 메일과 일정 및 처리해야 할 일 등을 요약해 음성으로 안내하는 데일리브리핑, 결재·승인 등 필요한 업무처리, 회의를 실시간 통번역한 후 회의록 작성·요약·공유 및 해야 할 일 등록 등의 기능을 갖췄다.

LG CNS의 올 상반기 매출(2조6715억원)의 59.5%가 클라우드·AI사업부에서 나왔다. 현 사장은 "에이전틱웍스와 에이엑스씽크는 LG CNS의 AI비즈니스에서 빠질 수 없는 중요한 요소가 될 것"이라며 "미주, 동남아, 일본 등 글로벌 비즈니스를 확장하는 과정에서도 AI서비스를 제공할 때 에이전틱웍스와 에이엑스씽크가 같이 진출할 것"이라고 했다.

황국상 기자 gshwang@mt.co.kr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종각역 택시 추돌사고
    종각역 택시 추돌사고
  2. 2서해 피격 항소
    서해 피격 항소
  3. 3윤석열 구속영장 발부
    윤석열 구속영장 발부
  4. 4문상호 파면
    문상호 파면
  5. 5용산 대통령실 사우나
    용산 대통령실 사우나

머니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