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OSEN 언론사 이미지

이대호 429억 벌었는데.."고2 때 할머니 돌아가셔, 돈 벌어서 뭐하나" [종합](동상이몽2)

OSEN
원문보기

[OSEN=박소영 기자] 이대호가 돌아가신 할머니를 떠올리며 울컥했다.

25일 방송된 SBS '동상이몽2'에서 이대호는 "아버지가 3살 때 돌아가시고 어머니는 일찍 재가하셨다. 할머니랑 막내 삼촌이랑 살았다. 집이 가난해서 야구부 회비 내는 게 쉽지 않았다. 유니폼, 간식비 같은 돈이 많이 들어서 야구 시작할 떄 고민을 많이 했다"며 어린 시절을 떠올렸다.

이어 그는 "할머니가 계셨기에 야구를 할 수 있었다. 할머니가 새벽 3시에 일어나서 시장에 나가서 나물 팔고 용돈을 주셨다. 중학교 때 하루에 차비가 2천원씩 들었는데 매일 챙겨주셨다. 저 키우면서 고생 많이 하셨다. 저는 자식이 아니니까 그렇게까지 안 하셔도 됐는데 절 위해 그러셨다"고 덧붙였다.

특히 "장비를 사야 하면 쌍가락지 전당포에 맡겨서 사주고. 또 돈 필요하면 전당포 가고. 30번은 다녀오셨다. 그땐 프로 야구선수 되는 것보다 할머니를 위해 열심히 안 하면 안 된다는 마음이 컸다. 선배들이 혼내면 도망가는 애들 있었는데 저는 그 시간이 아까워서 도망도 안 갔다"고 말해 눈길을 끌었다.


그런데 이대호가 고2 때 할머니가 돌아가셨다. 이대호는 "할머니는 정말 고생만 하시다 돌아가셨다. 저는 할머니 호강시켜 드리려고 야구를 시작했으니 제 꿈이 다 사라졌다. 야구 하고 싶은 생각이 없어졌다. 학교도 가기 싫었다. 돈 벌어서, 야구 해서 뭐해 싶더라"고 털어놨다.

이어 그는 "그때 코치님이 '할머니가 하늘나라에서 너를 지켜볼 텐데 어쩔 거냐' 하시더라. 어긋나지 말고 해보자 싶었다. 그렇게 최선을 다했고 이 자리에 왔다"며 울컥해 보는 이들을 뭉클하게 했다.


/comet568@osen.co.kr
[사진] 동상이몽2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트럼프 황금열쇠 선물
    트럼프 황금열쇠 선물
  2. 2불가리코리아 압수수색
    불가리코리아 압수수색
  3. 3이이경 하차
    이이경 하차
  4. 4우크라 북한군 귀순
    우크라 북한군 귀순
  5. 5이정규 광주FC 감독
    이정규 광주FC 감독

OSEN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