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아시아경제 언론사 이미지

뉴 아이디 'BINGE Korea'로 글로벌 OTT어워즈 수상

아시아경제 이종길
원문보기
K콘텐츠 CTV 앱으로 뉴테크상
북미 주요 플랫폼 진출 성과 인정
테크 기업 뉴 아이디는 지난 24일 부산 영화의전당에서 열린 글로벌 OTT어워즈에서 K콘텐츠 전용 CTV(Connected TV) 애플리케이션 'BINGE Korea'로 뉴테크상을 받았다고 25일 밝혔다.

뉴 아이디는 지난 24일 부산 영화의전당에서 열린 글로벌 OTT어워즈에서 K콘텐츠 전용 CTV(Connected TV) 애플리케이션 'BINGE Korea'로 뉴테크상을 받았다.

뉴 아이디는 지난 24일 부산 영화의전당에서 열린 글로벌 OTT어워즈에서 K콘텐츠 전용 CTV(Connected TV) 애플리케이션 'BINGE Korea'로 뉴테크상을 받았다.


BINGE Korea는 드라마, 예능, 영화, 애니메이션 등 모든 장르의 한국 콘텐츠를 무료로 즐길 수 있는 FAST/AVOD 기반 서비스다. 삼성TV, LG TV, 아마존 파이어 TV, 로쿠, 비지오, 구글 TV(안드로이드) 등 북미 주요 CTV에서 마흔 개 이상의 FAST 채널과 예순 개 이상의 AVOD 타이틀을 24시간 끊임없이 제공한다.

파트너의 브랜드 아이덴티티에 맞춰 맞춤형 앱 제작이 가능하고, AI 더빙 솔루션 'DUBBLE'로 다국어 현지화를 지원해 생산성과 기술적 완성도를 동시에 인정받는다.

뉴 아이디는 자체 CMS 'Playout+'와 광고 수익화 솔루션 'Demand+'를 결합해 편성·송출·메타데이터 관리는 물론 광고 집행까지 원스톱으로 운영한다. 한국 콘텐츠의 글로벌 확산과 광고 기반 수익 모델 창출을 실현하며 글로벌 스트리밍 산업계에서 입지를 굳히고 있다.

박준경 뉴 아이디 대표는 "기술 솔루션으로 한국 콘텐츠의 글로벌 유통망을 넓히려는 새로운 시도와 성과"라며 "공들여 제작된 한국 콘텐츠가 오랫동안 사랑받고, 콘텐츠 사업자가 좀 더 다양한 플랫폼을 선택하도록 일조하겠다"고 말했다.

이종길 기자 leemean@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광양 산불 국가소방동원령
    광양 산불 국가소방동원령
  2. 2트럼프 유럽 방향
    트럼프 유럽 방향
  3. 3부산 기장 공장 화재
    부산 기장 공장 화재
  4. 4임라라 손민수 슈돌
    임라라 손민수 슈돌
  5. 5류지현호 야구 대표팀
    류지현호 야구 대표팀

아시아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