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스1 언론사 이미지

'위안화 스테이블코인' 효과?…중국계 코인 온톨로지, 43% 상승[특징코인]

뉴스1 박현영 블록체인전문기자
원문보기
온톨로지 로고.

온톨로지 로고.


(서울=뉴스1) 박현영 블록체인전문기자 = 중국이 위안화 스테이블코인을 검토한다는 소식에 최근 중국계 코인들이 일제히 상승한 가운데, 상대적으로 덜 올랐던 온톨로지(ONT)와 온톨로지가스(ONG)가 급등하고 있다.

앞서 위안화 스테이블코인 관련 보도가 나온 지난 20일 퀀텀(QTUM), 네오(NEO) 등 다른 중국계 코인은 급등했으나 온톨로지는 상대적으로 상승 폭이 적었다.

25일 오후 4시 45분 빗썸 기준 온톨로지 가격은 전날 같은 시간 대비 43.01% 오른 276원을 기록했다.

같은 시간 온톨로지 가스 가격은 전날 같은 시간보다 18.95% 상승한 295원이다.

로이터통신은 지난 20일(현지시간) 사안에 정통한 소식통을 인용, 중국 국무원이 이달 말 스테이블코인 관련 내용이 담긴 '위안화 국제화 로드맵'을 승인할 예정이라고 보도했다.

또 중국 고위 지도부는 이달 말까지 위안화 국제화 및 글로벌 스테이블코인 확산과 관련한 전략 회의를 개최할 예정이다.


이에 회의를 앞두고 중국계 가상자산들이 다시 한 번 상승세인 것으로 풀이된다. 이날 퀀텀과 네오도 각각 28%, 14%대 상승률을 기록했다.

hyun1@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손흥민 양민혁
    손흥민 양민혁
  2. 2안세영 말레이시아 오픈 4강
    안세영 말레이시아 오픈 4강
  3. 3청년 고용 절벽
    청년 고용 절벽
  4. 4KBO 신인 오리엔테이션 이대호
    KBO 신인 오리엔테이션 이대호
  5. 5홈택스 연말정산
    홈택스 연말정산

뉴스1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