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자산 전문 커뮤니티 플랫폼 코인니스는 글로벌 비트코인 기반 금융 인프라 프로젝트들과 함께 비트코인 파생 산업의 최신 트렌드를 조망하는 'BTCFi 서울메이트(BTCFi Seoulmate)' 행사를 오는 9월 24일 서울에서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BTCFi(비트코인 탈중앙화 금융, Bitcoin Decentralized Finance) 분야를 선도하는 아발론 랩스(Avalon Labs) 루트스탁(Rootstock) 멀린체인(Merlin Chain) 베드록(Bedrock) 레드스톤(RedStone) 등 5개 글로벌 프로젝트가 참여해 BTCFi 산업의 현재와 미래를 조망하는 장으로 마련된다.
BTCFi는 비트코인을 더욱 생산적이고 유용한 자산으로 활용하기 위한 탈중앙화 금융 생태계를 의미하며, 대출, 자산 예치, 자산 간 교환 등 다양한 서비스를 포함한다. 시장조사업체에 따르면, BTCFi 기반 파생 자산 시장의 규모는 올해 2분기 기준 100억 달러를 돌파한 것으로 나타났다.
참여 프로젝트들은 이번 행사에서 각 사의 기술적 성과와 글로벌 확장 전략을 공유하고, BTCFi 산업이 당면한 보안, 확장성, 사용자 접근성 등 주요 이슈에 대한 해결 방안과 협업 모델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한편, BTCFi 서울메이트는 업계 관계자 및 일반 참가자들을 위한 사전 등록 접수를 공식 웹사이트를 통해 시작할 예정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