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흐림 / 7.0 °
뉴스1 언론사 이미지

'컴백' AB6IX "신보 제작 과정 참여…음악 좋아서 자신 있다"

뉴스1 고승아 기자
원문보기

[N일문일답]



AB6IX(브랜뉴뮤직 제공)

AB6IX(브랜뉴뮤직 제공)


(서울=뉴스1) 고승아 기자 = 그룹 AB6IX(에이비식스)가 열 번째 EP '업사이드 다운'(UPSIDE DOWN)으로 돌아온다.

25일 발매되는 이번 앨범은 기존의 프레임을 깨고 자신들만의 새로운 시선과 음악으로 세상을 뒤집겠다는 AB6IX의 뚜렷한 의지가 담겨있다. 타이틀곡 '스투핏'(STUPID)은 외면받은 상처 속에서 피어나는 내면의 외침을 경쾌한 록 사운드로 풀어낸 팝 댄스곡으로, 멤버 이대휘가 작사·작곡, 박우진은 작사에 참여했다.

데뷔 6주년을 지나 더욱 견고하고 성숙해진 아티스트로 돌아온 AB6IX가 이날 소속사 브랜뉴뮤직을 통해 일문일답을 전했다.

-컴백 소감은.

▶(전웅) 벌써 열 번째 EP라니 시간이 너무 빠르다. 열 번째인 만큼 더욱더 성장한 AB6IX의 모습을 보여드리겠다.

▶(이대휘) 드디어 컴백이다. 일찍 할 계획이었는데 더 좋은 곡을 기다리다 보니 좀 늦어졌다. 오랜만에 팬분들을 만날 수 있다는 게 너무 감사하고 기대된다.

-타이틀곡 '스투핏'에 대해 소개해달라.

▶(이대휘) 푸릇한 여름밤과 잘 어울리는 밴드 사운드가 가미된 댄스곡이다. 공감하기 쉬운 가사이기 때문에 들으시는 분들이 위로받았으면 좋겠다.


▶(박우진) 대중적인 느낌이 담긴 '스투핏' 퍼포먼스는 모두가 편하고 신나게 즐기실 수 있는 것이 포인트다. 이번 무대를 통해 멤버들의 다양한 모습과 매력을 보실 수 있을 것이다.

AB6IX(브랜뉴뮤직 제공)

AB6IX(브랜뉴뮤직 제공)


-'스투핏'에는 상처받은 사람들의 마음에 공감과 위로를 전하는 메시지가 담겨있는데, 상처를 이겨내는 자신만의 팁이 있나.

▶(김동현) 잘못했다면 인정하고 털어버리고 부당한 상황이라면 확실히 짚고 넘어가면서 이겨낸다.

-타이틀곡과 수록곡 작사·작곡은 물론, 앨범 제작 과정에 멤버들이 직접 참여해 앨범 완성도를 높였다. 가장 신경 쓴 부분은.

▶(김동현) 노래 하나하나 녹음할 때 그 어느 때보다 애정을 담아서 녹음하고 무대를 준비했다.


▶(이대휘) 앨범에서 가장 신경 쓴 부분은 당연히 음악이다. 음악으로부터 모든 것들이 시작하기 때문에 음악이 좋아야 한다는 생각이 강했다. 이번 곡들은 다 다양한 매력을 가지고 있는 곡들이라 자신이 있다.

-특별히 애착이 가는 곡이 있다면.

▶(전웅) 5번 트랙 '내 계획엔 네가 있어'라는 곡인데, 작사·작곡을 했다. 지금까지 많은 곡 작업을 해왔지만, 이 곡은 작업을 마치고 '잘 만들었다'는 생각이 들어 스스로 뿌듯했다.

▶(이대휘) 타이틀곡도 물론 애정이 가지만 6번 트랙 '뷰티풀'(Beautiful)이라는 곡이 팬분들과 우리 기억 속에 오랫동안 남아있을 곡인듯해서 가장 애착이 간다. 먼 훗날 꺼내 들었을 때 이번 활동이 기억나는 곡이었으면 한다.


-이번 앨범을 통해 보여주고 싶은 AB6IX의 모습은.

▶(전웅) 다양한 콘셉트를 소화해 왔지만 '역시 AB6IX는 청량'이라는 말을 들을 수 있게 무대를 즐기고 싶다.

seunga@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응팔 10주년 류준열 혜리
    응팔 10주년 류준열 혜리
  2. 2전재수 통일교 의혹 조사
    전재수 통일교 의혹 조사
  3. 3김단비 우리은행 4연승
    김단비 우리은행 4연승
  4. 4정관장 인쿠시 데뷔
    정관장 인쿠시 데뷔
  5. 5민희진 보이그룹 뉴진스
    민희진 보이그룹 뉴진스

뉴스1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