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시스] 카카오페이, ‘민생회복 소비쿠폰’ 결제 수단 확대 이미지. (사진=카카오페이 제공) 2025.08.25.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
[서울=뉴시스]권안나 기자 = 카카오페이가 '민생회복 소비쿠폰'의 사용 편의성을 대폭 강화한다고 25일 밝혔다.
카카오페이머니로 소비쿠폰을 신청한 사용자는 실물카드 없이 모바일로 소비쿠폰을 사용할 수 있고, ‘카카오페이 트래블로그 체크카드' 이용 시 민생회복 소비쿠폰과 자동으로 연동돼 결제가 진행된다.
해당 카드가 없는 사용자는 신규 발급 시 동일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이번 연동으로 기존 카카오페이·삼성페이·제로페이 가맹점뿐만 아니라, 신용카드 결제가 가능한 전국의 모든 오프라인 매장에서 페이머니로 신청한 민생회복 소비쿠폰 사용이 가능해졌다.
이번 서비스는 카카오페이머니로 소비쿠폰을 신청한 사용자가 모바일 간편결제(바코드·QR), 카카오페이 트래블로그 체크카드 등 어떤 방식으로 결제하더라도 소비쿠폰을 먼저 사용한 후 카카오페이머니로 결제할 수 있는 구조를 구현했다.
카카오페이는 지난달 21일부터 카카오톡에서 별도의 애플리케이션(앱) 설치 없이 민생회복 소비쿠폰의 신청부터 사용까지 가능하도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 페이머니로 신청 시 오프라인 매장에서 카카오페이머니로 결제할 때 적립할 수 있는 기본 포인트 혜택과 함께 민생회복 소비쿠폰만을 위한 추가 혜택도 제공하고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mymmnr@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