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디지털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美 퇴직연금, 비트코인 폭등 신호탄 되나…20만달러 전망 나왔다

디지털투데이
원문보기
[AI리포터]
미국 401(k) 연금 투자가 암호화폐를 수용하고 있다 [사진: 셔터스톡]

미국 401(k) 연금 투자가 암호화폐를 수용하고 있다 [사진: 셔터스톡]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미국 퇴직연금 시장이 암호화폐를 수용하면서 비트코인 가격이 20만달러를 돌파할 가능성이 제기됐다.

22일(이하 현지시간) 블록체인 매체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비트와이즈(Bitwise) 유럽 리서치 총괄 안드레 드라고쉬는 "401(k) 퇴직연금이 암호화폐를 편입하면 1220억달러 규모의 새로운 자금이 유입될 것"이라며 "이는 비트코인 현물 상장지수펀드(ETF) 승인보다 더 강력한 상승 동력이 될 수 있다"고 분석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지난 7일 행정명령을 통해 퇴직연금에서 암호화폐 투자를 허용하면서, 피델리티와 코인베이스 같은 대형 금융기관이 암호화폐 401(k) 상품을 출시했다. 드라고쉬는 "12조2000억달러 규모의 미국 퇴직연금 시장에서 비트코인이 1%만 차지해도 막대한 자금이 유입될 것"이라며 "이는 2024년 1월 비트코인 ETF 승인보다 더 큰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강조했다.

한편, 비트코인 고래 투자자들이 이더리움으로 포트폴리오를 이동하며 새로운 시장 흐름이 감지되고 있다. 최근 한 고래 투자자가 1억8900만달러 규모의 비트코인을 디파이 거래소 하이퍼리퀴드로 보내 2억9500만달러 규모의 이더리움 선물 롱 포지션을 형성한 후 2억4000만달러 상당의 이더리움을 매입한 것으로 나타났다.

암호화폐 시장이 퇴직연금과 결합하면서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의 시장 지형이 변할 가능성이 커지고 있다.

<저작권자 Copyright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하나의 중국 존중
    하나의 중국 존중
  2. 2이정현 어머니
    이정현 어머니
  3. 3박철우 대행 데뷔전
    박철우 대행 데뷔전
  4. 4장원진 감독 선임
    장원진 감독 선임
  5. 5나나 역고소 심경
    나나 역고소 심경

디지털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