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스포츠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윤시윤, 이유있던 화장실 결벽증 "단칸방 시절 세 가구 공용 화장실 써" [TV캡처]

스포츠투데이
원문보기
윤시윤 모자 / 사진=SBS 미우새 방송 캡처

윤시윤 모자 / 사진=SBS 미우새 방송 캡처


[스포츠투데이 임시령 기자] 배우 윤시윤이 화장실 청결에 집착하게 된 이유를 밝혔다.

24일 방송된 SBS 예능 '미운 우리 새끼'(이하 '미우새')에서는 배우 윤시윤이 어머니와 함께 몽골 여행을 떠난 모습이 그려졌다.

이날 윤시윤은 어머니와 차를 타고 이동하던 중 어린 시절 이야기를 나눴다. 어머니는 어린 윤시윤과 함께 지내던 단칸방, 함께 사용하던 푸세식 공용 화장실을 언급했다.

윤시윤이 "화장실을 쓰려는데 옆집 아저씨가 담배를 피우고 나왔다"고 하자 어머니는 "그 후 다른 집으로 이사하고, 몇 년 뒤 드디어 화장실 딸린 집으로 옮겼다. 우리만 쓰는 화장실이 생겼을 때 너무 행복했다"고 힘들었던 때를 회상했다.

윤시윤도 "처음 우리 집에 우리만의 화장실이 생기니 정말 좋았다. 전 주인이 쓰던 변기였지만, 엄마가 제일 먼저 쓰라며 깨끗하게 닦아주셨다"며 당시를 떠올렸다.

그의 어머니는 "그때 변기통 안고 벽에 기대 앉아 있었던 기억이 난다. 우리 화장실이 생긴 게 꿈같았다. 십여 년 만에 이룬 성취감이 있었다"고 뿌듯해했다.

이에 윤시윤은 "다른 사람들은 내가 화장실 예민한 걸 깨끗한 걸 좋아해서 그러는 거라 하는데, 혼자 널찍한 화장실에서 일 끝내고 앉아 있으면 '내가 좋은 화장실을 쓸 만큼 꿈을 이뤘구나' 싶다. 그래서 더 화장실 청소를 더 하는 것일지도 모른다"고 털어놨다.

[스포츠투데이 임시령 기자 ent@stoo.com]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브리지트 바르도 별세
    브리지트 바르도 별세
  2. 2한학자 통일교 조사
    한학자 통일교 조사
  3. 3박근형 이순재 별세
    박근형 이순재 별세
  4. 4김종국 위장 결혼 의혹
    김종국 위장 결혼 의혹
  5. 5손흥민 리더십
    손흥민 리더십

스포츠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