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이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신고만 100건"…제주 올레시장 공포 몰아넣은 '도박'

이데일리 채나연
원문보기
공원서 수백만 원 판돈 윷놀이
훈수에 회칼 위협·둔기 폭행까지
경찰, 잠복근무 돌입해 일망타진
[이데일리 채나연 기자] 제주 서귀포 매일올레시장에서 윷놀이 도박판을 벌인 일당이 지난 6월 검거된 가운데 당시 상황이 담긴 영상이 공개됐다.

제주 서귀포 매일올레시장에서 윷놀이 도박판을 벌이다 폭력을 휘두른 남성. (사진=유튜브 채널 ‘대한민국 경찰청’)

제주 서귀포 매일올레시장에서 윷놀이 도박판을 벌이다 폭력을 휘두른 남성. (사진=유튜브 채널 ‘대한민국 경찰청’)


서귀포경찰서에 따르면 경찰은 지난 6월 17일 도박 혐의 등으로 A(70)씨 등 7명을 불구속 입건하고, 특수폭행 혐의로 B(60)씨 등 2명을 구속했다.

A씨 등 7명은 서귀포 매일올레시장 내부 공원에서 윷놀이 도박을 한 혐의다. 또 B씨 등 2명은 동일한 장소에서 윷놀이 도박을 하던 중 훈수를 뒀다는 이유로 피해자를 회칼로 위협하고 곡괭이 자루로 폭행한 혐의다.

앞서 경찰은 서귀포 매일올레시장 내부 공원에서 윷놀이 도박이 상습적으로 행해지고 있다는 제보를 접수했다. 잠복근무에 들어간 경찰은 수백만 원에 달하는 큰 액수의 돈이 오가는 것을 목격했다.

도박판을 벌인 일당은 게임 결과에 따라 현금을 주고받던 중 돈 문제로 다툼을 시작했고 결국 큰 싸움으로 번졌다.

당시 상황이 담긴 영상은 지난 22일 경찰청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됐다. 영상에는 도박 일당 중 한 남성이 다툼을 벌이던 중 잠시 자리를 떴다가 상의를 벗은 채 각목을 들고 와 사람들을 위협하는 장면이 담겼다. 실제로 이 남성은 다른 남성의 머리를 각목으로 내려치기까지 한다.


그 순간 증거 확보를 위해 근처에서 잠복 중이던 경찰이 즉각 이 일당 체포에 나섰고 일부 용의자들은 저항하는 모습을 보였다.

당시 이들 일당은 체포 당시 358만 원의 판돈을 놓고 도박을 하고 있던 것으로 알려졌다. 이들 중 7명은 불구속 입건, 2명은 구속돼 수사를 받고 있다.

경찰은 최근 1년 동안 올레시장 공원에서 도박을 한다는 112신고가 100여 건 접수됐다며 “시청과 자치경찰 등 관계기관과 협업해 환경 개선 사업을 추진 중”이라고 밝혔다.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한혜진 아바타
    한혜진 아바타
  2. 2김우빈 신민아 결혼
    김우빈 신민아 결혼
  3. 3김종국 송지효 황금열쇠
    김종국 송지효 황금열쇠
  4. 4현빈 손예진 아들
    현빈 손예진 아들
  5. 5현빈 손예진 아들 비주얼
    현빈 손예진 아들 비주얼

이데일리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