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7.3 °
파이낸셜뉴스 언론사 이미지

"속옷차림에 부츠만" 도로 활보한 그래미상 팝스타, 체포 직후 '약물검사'

파이낸셜뉴스 김수연
원문보기
릴 나스 엑스(왼쪽), 릴 나스 엑스가 흰색 속옷과 카우보이 부츠만 착용한 채 LA 거리를 돌아다니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TMZ, 뉴시스

릴 나스 엑스(왼쪽), 릴 나스 엑스가 흰색 속옷과 카우보이 부츠만 착용한 채 LA 거리를 돌아다니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TMZ, 뉴시스


[파이낸셜뉴스] 미국의 인기 래퍼이자 가수인 릴 나스 엑스(Lil Nas X, 26)가 속옷 차림으로 도로를 활보하다 경찰에 붙잡혔다.

22일(현지시간) AP통신 등에 따르면 로스앤젤레스(LA) 경찰국 대변인은 전날 오전 6시께 LA 스튜디오시티 부근 벤투라 대로에서 릴 나스 엑스를 체포했다고 밝혔다.

경찰은 거의 나체인 남성이 도로를 활보하고 있다는 신고를 받고 출동했고, 현장에서 릴 나스 엑스를 발견한 것으로 전해졌다.

당시 릴 나스 엑스는 경찰관들이 다가오자 이들을 향해 달려들어 물리적 충돌을 빚기도 한 것으로 알려졌다.

미국 연예매체 TMZ가 공개한 영상에는 릴 나스 엑스가 당일 새벽 4시께 속옷만 입고 흰 부츠를 신은 채 대로 한복판을 걸어 다니며 모델처럼 워킹하는 포즈를 취하고 춤을 추며 노래를 부르는 모습이 담겼다.

그는 머리에 주황 교통콘을 올려놓는 등 기이한 행동을 하며 거리를 배회했고, 지나가던 팬에게 "파티에 가는 길"이라고 말하기도 한 것으로 전해졌다.


당시 릴 나스 엑스는 약물 과다 복용 상태로 의심돼 병원에 이송됐다가 몇 시간 뒤 퇴원해 구치소로 옮겨졌다.

당국은 릴 나스 엑스를 경찰관 업무방해 혐의로 기소했다.

릴 나스 엑스의 본명은 몬테로 라마 힐로 그는 지난 2018년 컨트리음악에 힙합을 접목한 싱글 '올드 타운 로드'(Old Town Road)로 큰 인기를 끌었다. 이 곡은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인 '핫 100'에서 19주 동안 1위를 차지하고, 그래미상을 2차례 수상하는 등 폭발적인 인기를 얻었다.


이후 2021년 발매한 첫 정규 앨범 '몬테로'(Montero)로 그래미 5개 부문 후보에 올랐다.

한편 릴 나스 엑스는 과거 인터뷰에서 2018년 가장 가까웠던 할머니가 세상을 떠난 뒤 큰 충격을 받아 약물에 의존하게 됐다고 털어놓은 바 있다.

#릴나스엑스


newssu@fnnews.com 김수연 기자

Copyrightⓒ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박세리 부친 사문서 위조
    박세리 부친 사문서 위조
  2. 2주택 공급 신뢰성
    주택 공급 신뢰성
  3. 3김기현 로저비비에 압수수색
    김기현 로저비비에 압수수색
  4. 4오리콘 연간 랭킹
    오리콘 연간 랭킹
  5. 5연탄 나눔 봉사
    연탄 나눔 봉사

파이낸셜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