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스포츠서울 언론사 이미지

‘귀멸의 칼날’ 올해 극장가 최고 오프닝 스코어 경신…개봉 첫날 54만 관객 동원

스포츠서울
원문보기
애니메이션 영화 ‘귀멸의 칼날: 무한성편’. 사진 | CJ ENM

애니메이션 영화 ‘귀멸의 칼날: 무한성편’. 사진 | CJ ENM



[스포츠서울 | 원성윤 기자] 애니메이션 영화 ‘귀멸의 칼날: 무한성편’의 기세가 무섭다. 개봉 첫날 누적 54만 관객을 동원하며 전체 박스오피스 1위에 오른 것은 물론, 2025년 최고 오프닝 스코어를 경신하며 극장가를 단숨에 장악했다.

‘극장판 귀멸의 칼날: 무한성편’이 개봉 단 하루 만에 54만 관객을 돌파하며 본격적인 흥행 질주에 나섰다. 이는 2025년 최고 흥행작 ‘좀비딸’의 오프닝 스코어 43만 87명과 톰 크루즈 주연의 블록버스터 ‘미션 임파서블: 파이널 레코닝’의 42만 3889명을 훌쩍 뛰어넘은 기록이다.

또한 역대 일본 애니메이션 중 최고 오프닝 성적을 거둔 ‘그대들은 어떻게 살 것인가’의 25만 5230명까지 크게 웃도는 수치로 ‘극장판 귀멸의 칼날: 무한성편’의 흥행 저력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지난 2021년 국내 222만 관객을 동원한 ‘극장판 귀멸의 칼날: 무한열차편’의 기록은 물론, 역대 일본 애니메이션 국내 흥행 1위 ‘스즈메의 문단속’의 558만 명까지 넘어설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한편, 개봉과 동시에 발 빠르게 극장을 찾은 관객들은 뜨거운 반응을 쏟아내고 있다. “IMAX로 봤는데 진짜 압도적이고 무한성 연출은 진짜 내가 무한성이라는 어트랙션을 타는 기분”(CGV 칸로***), “애니메이션 퀄리티의 수준을 높여버린 무한성 작화. 눈으로 쫒기 어려울 정도로 빠른 속도감의 액션 장면에서도 전혀 무너짐 없는 디테일”(CGV 완벽***), “러닝타임 내내 모든 귀살대와 혈귀, 그리고 무한성의 움직임만을 쫓게 됐다”(CGV 즐거***), “전투신이 눈 깜빡이는 게 아까울 정도로 뛰어났습니다. 명작입니다”(롯데시네마 박**), “무한성은 살아 꿈틀거렸고, 기유의 물의 호흡 제11형 잔잔한 호흡은 아카자와의 전투에서 한 폭의 수채화였다” (메가박스 yo***) 등 극찬이 이어지고 있다. 이처럼 폭발적인 입소문 열풍을 타고 있는 <극장판 귀멸의 칼날: 무한성편>이 앞으로 어떤 흥행 신기록을 써 내려갈지 관심이 집중된다. socool@sportsseoul.com

[기사제보 news@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sportsseoul.com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한혜진 아바타
    한혜진 아바타
  2. 2김우빈 신민아 결혼
    김우빈 신민아 결혼
  3. 3김종국 송지효 황금열쇠
    김종국 송지효 황금열쇠
  4. 4현빈 손예진 아들
    현빈 손예진 아들
  5. 5현빈 손예진 아들 비주얼
    현빈 손예진 아들 비주얼

스포츠서울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