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포포투 언론사 이미지

[오피셜] 손흥민, 벌써 후배 생겼다! LAFC, '英 PL 출신' 모란 임대 영입..."뛰어난 재능의 젊은 선수"

포포투 송청용
원문보기
사진=LAFC

사진=LAFC


[포포투=송청용]

로스앤젤레스 FC(LAFC)가 손흥민에 이어 또 한 명의 프리미어리거를 영입했다.

LAFC는 22일(한국시간) 구단 홈페이지를 통해 "우리는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PL)의 브라이튼 앤 호브 알비온에서 앤드류 모란을 2025년까지 임대 영입했다"라고 발표했다.

모란은 아일랜드 국적의 2003년생 젊은 미드필더로, 아일랜드가 기대하는 최고의 재능 중 한 명이다. 아일랜드 U-21 대표팀의 주장이며, 2024년에는 올해의 선수로 선정됐다. 그 결과 2023년 성인 대표팀에서 데뷔전을 치렀으며, 오늘날 출전 빈도를 늘려가고 있다.

양발을 두루 잘 쓰며, 수준급 탈압박 능력을 갖췄다. 이에 어린 시절부터 두각을 나타냈다. 2019시즌 브레이 원더러스(아일랜드)에서 불과 15세의 나이로 프로 데뷔에 성공했다. 이 같은 활약에 브라이튼이 2020년 6월 그를 영입했다.

다만 PL에서 뛰기에는 아직 부족했다. 2022-23시즌 PL 데뷔전을 가졌으나, 이후 별다른 기회를 부여받지 못했다. 결국 2023-24시즌 블랙번 로버스로, 2024-25시즌 스토크 시티로 임대를 떠났으며, 각각 41경기 4골 9도움, 39경기 4골 6도움을 기록했다.


모란이 LAFC에서 한 단계 더 성장하길 원한다. 이에 존 소링턴 단장은 "모란은 이미 높은 수준에서 자신의 기량을 입증한 뛰어난 재능의 젊은 선수다. 그가 즉시 우리 팀에 힘을 보태줄 것이라 확신한다"라고 기대감을 드러냈다.

<저작권자 Copyright ⓒ 포포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우빈 신민아 결혼
    김우빈 신민아 결혼
  2. 2트럼프 엡스타인 파일 논란
    트럼프 엡스타인 파일 논란
  3. 3송성문 샌디에이고 계약
    송성문 샌디에이고 계약
  4. 4손흥민 볼리비아 프리킥
    손흥민 볼리비아 프리킥
  5. 5오세훈 강북횡단 지하고속도로
    오세훈 강북횡단 지하고속도로

포포투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