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스포티비뉴스 언론사 이미지

'폐 이식' 유열 "다시 살아나, 기적 같은 일"…'다큐 3일' 복귀에 '오열'

스포티비뉴스 장진리 기자
원문보기

[스포티비뉴스=장진리 기자] 가수 유열이 '다큐멘터리 3일'과 함께 돌아온다.

유열은 과거 60회 이상 내레이션으로 참여하며 KBS '다큐멘터리 3일'의 대표 목소리로 활약한 바 있다. 8년 전 폐섬유증 진단을 받고 활동을 중단했던 그는 폐 이식까지 받는 등 삶과 죽음의 경계에서 이어간 투병을 마치고 목소리를 되찾아 팬들 곁으로 복귀했다.

유열은 '다큐멘터리 3일' 특별판 '어바웃 타임' 내레이션을 맡았다. 오랜만에 녹음실을 찾은 유열의 얼굴에는 숨길 수 없는 긴장감이 서려 있었다는 후문. 녹음이 끝난 뒤까지 유열과 제작진은 한동안 자리를 뜨지 못했고, 녹음을 마친 유열은 한동안 손수건에 얼굴을 파묻고 깊게 흐느꼈다는 전언이다.

유열은 '다큐멘터리 3일'과 함께 돌아온 것에 대해 "기적 같은 일"이라며 "다시 살아나 목소리로 만날 수 있다는 게"라고 말을 잇지 못했다. 또한 10년 전 약속의 주인공 이지원 VJ에게 고마움을 전했고, 현장 촬영을 위해 녹음실을 찾았던 이지원 VJ는 쑥스러움을 감추지 못했다는 후문이다.

'다큐멘터리 3일' 이지원 VJ는 2015년 8월 안동역에서 두 여학생과 '10년 후 오늘 다시 만나자'고 재회를 약속했고, 2025년 8월 약속의 당사자를 찾아 안동역으로 다시 떠났다. '다큐멘터리 3일' 특별판 '어바웃 타임'은 일상에 나타나지 않을 것만 같았던 조그마한 기적을 찾아 떠난 72시간의 여정을 담는다.

'다큐멘터리 3일 특별판-어바웃 타임'은 22일 오후 10시 방송된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해찬 건강 악화
    이해찬 건강 악화
  2. 2양현민 최참사랑 득녀
    양현민 최참사랑 득녀
  3. 3린샤오쥔 올림픽 출전
    린샤오쥔 올림픽 출전
  4. 4토트넘 수비수 영입
    토트넘 수비수 영입
  5. 5정관장 소노 경기
    정관장 소노 경기

스포티비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