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MHN스포츠 언론사 이미지

[공식] 경남FC, 이흥실 신임 대표이사 선임... 11년만에 경남 복귀

MHN스포츠 최준서 인턴기자
원문보기

(MHN 최준서 인턴기자) 경남FC가 신임 대표이사를 선임했다.

경남FC는 22일 구단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신임 대표이사에 이흥실 전 대한축구협회 대회분과위원장이 선임됐다고 발표했다.

경남은 21일 창원축구센터 내 '경남FC서포티움'에서 2025년 제4차 임시이사회(통산 제96차)를 열고, 제11대 대표이사로 이흥실 사내이사를 의결했다.

이번 대표이사 선임은 경영 능력과 축구에 대한 전문성을 겸비한 전문가 영입을 위해 공개채용 방식으로 진행됐다.

이번에 선임된 이 대표이사는 1961년 경남 진해시 출생으로, 포항제철축구단에서 선수 생활을 했으며 지도자로서는 마산공고 감독, 전북현대 수석코치 및 감독대행, 경남 수석코치, 안산 그리너스 초대 감독, 대전하나시티즌 감독 등을 역임하며 현장 경력을 쌓았다.

이후김천상무 단장, 대한축구협회 대회분과위원장직을 역임하며 현장 및 축구 행정에 대한 경험을 두루 갖춰, 조직 안정화와 성적향상을 위한 구단 운영에 적합한 인물이라는 평이다.


이 대표이사는 "대표이사로 취임하게 돼 영광이며, 막중한 책임감도 느껴진다"며 "경남FC가 변화의 시점에 와 있다고 생각한다. 도민의 자부심으로 구단이 발돋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취임 포부를 밝혔다.

한편, 이 대표이사는 선임과 동시에 구단 운영에 대한 공식 업무를 시작한다.

사진=경남FC

<저작권자 Copyright ⓒ MHN / 엠에이치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브리지트 바르도 별세
    브리지트 바르도 별세
  2. 2한학자 통일교 조사
    한학자 통일교 조사
  3. 3박근형 이순재 별세
    박근형 이순재 별세
  4. 4김종국 위장 결혼 의혹
    김종국 위장 결혼 의혹
  5. 5손흥민 리더십
    손흥민 리더십

MHN스포츠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