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스1 언론사 이미지

'케데헌' 감독 "서태지와아이들·H.O.T. 짱팬…봉준호 영향 받아"

뉴스1 고승아 기자
원문보기

[N현장]



매기 강 감독(넷플릭스 제공)

매기 강 감독(넷플릭스 제공)


(서울=뉴스1) 고승아 기자 = 매기 강 감독이 서태지와 아이들, H.O.T.의 팬이었다고 밝혔다.

매기 강 감독은 22일 오후 서울 용산구 CGV용산아이파크몰에서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케이팝 데몬 헌터스' 내한 기자간담회를 열었다.

이날 강 감독은 영향을 받은 한국 문화를 묻는 질문에 "서태지와 아이들, H.O.T.를 너무 좋아하고 진짜 짱팬이었다"라며 수줍게 웃었다. 이어 "그래서 서태지와 아이들, 듀스 노래가 백그라운드에 나온 것"이라고 했다.

또한 "제게 영향을 준 사람은 봉준호 감독이다. 영화 '괴물'이 제게 의미가 크다"라며 "이와 관련해서는 올해 부산국제영화제 때 더 자세한 이야기를 할 예정"이라고 예고했다.

지난 6월 20일 공개된 '케이팝 데몬 헌터스'는 케이팝 슈퍼스타인 루미, 미라, 조이가 화려한 무대 뒤 세상을 지키는 숨은 영웅으로 활약하는 이야기를 담은 액션 판타지 애니메이션이다.

이 영화는 넷플릭스 영화 부문에서 2025년 26주 차, 28주 차, 29주 차 글로벌 1위를 달성한 것은 물론, 지난달 30일 넷플릭스 역대 최고 시청률을 기록한 오리지널 애니메이션 영화에 올랐다. 현재 넷플릭스 영화 역대 1위 '레드 노티스'(2021)의 기록을 맹추격 중이다.


특히 '케이팝 데몬 헌터스' 속 가상 K팝 걸그룹 헌트릭스가 부른 곡 '골든'은 최신(8월 16일 자)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인 '핫 100'에서 1위를 차지했다. '골든'은 K팝으로는 '핫 100'에서 2년 만에 정상에 오른 곡이자, K팝 걸그룹이 부른 노래로는 처음 1위를 차지했다.

seunga@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해찬 건강 악화
    이해찬 건강 악화
  2. 2양현민 최참사랑 득녀
    양현민 최참사랑 득녀
  3. 3린샤오쥔 올림픽 출전
    린샤오쥔 올림픽 출전
  4. 4토트넘 수비수 영입
    토트넘 수비수 영입
  5. 5정관장 소노 경기
    정관장 소노 경기

뉴스1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