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SBS 언론사 이미지

[자막뉴스] 살인미수 피의자 첫 신상 공개…'울산 스토킹' 33살 장형준

SBS 정혜경 기자
원문보기

지난달 28일 오후 3시 40분쯤.

울산 북구의 한 병원 지상 주차장에서 자신이 스토킹 하던 20대 여성을 미리 준비한 흉기로 수십 회 찌른 33살 장형준의 신상을 검찰이 공개했습니다.

현재 피해 여성은 여러 중대 수술을 마치고 회복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장 씨는 앞서 스토킹 신고로 접근 금지 등 잠정 조치를 받고 있었지만, 여성의 직장을 직접 찾아가 범행을 저지른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당시 피해 여성은 경찰에 바로 연락할 수 있는 스마트워치를 갖고 있었지만, 스마트워치를 누를 겨를도 없었습니다.

장 씨는 범행 직후 차를 몰아 도주하려고 했지만, 주변에 있던 시민들의 저지로 경찰에 체포됐습니다.


검찰은 경찰로부터 사건을 넘겨받고, 장 씨의 범행이 '특정중대범죄 피의자 등 신상정보 공개에 관한 법률'에서 규정하는 신상정보 공개 요건에 해당한다고 판단했습니다.

이 법에 따르면 '범행 수단이 잔인하고 중대한 피해가 발생한 경우', '피의자가 그 죄를 범했다고 믿을 만한 충분한 증거가 있을 경우' 등 신상공개 대상이 됩니다.

살인미수 혐의 피의자의 신상이 공개되는 건 이번이 처음입니다.


검찰은 피해자를 위한 경제적 지원과 중상해 구조금 지원 등 실제 피해 회복이 이뤄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 취재: 정혜경 / 영상편집: 소지혜 / 디자인: 이수민/ 제작: 디지털뉴스편집부 )

정혜경 기자 choice@sbs.co.kr

▶ 네이버에서 S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가장 확실한 SBS 제보 [클릭!]
* 제보하기: sbs8news@sbs.co.kr / 02-2113-6000 / 카카오톡 @SBS제보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에스파 닝닝 홍백가합전 불참
    에스파 닝닝 홍백가합전 불참
  2. 2강선우 공천헌금 의혹
    강선우 공천헌금 의혹
  3. 3전현무 기안84 대상
    전현무 기안84 대상
  4. 4삼성생명 신한은행 경기 결과
    삼성생명 신한은행 경기 결과
  5. 5심현섭 조선의 사랑꾼
    심현섭 조선의 사랑꾼

함께 보면 좋은 영상

SBS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독자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