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11.1 °
OSEN 언론사 이미지

[공식발표] 경남FC, 'K리그 레전드' 이흥실 신임 대표이사 선임

OSEN
원문보기
댓글 이동 버튼0

[OSEN=우충원 기자] 경남FC의 신임 대표이사에 이흥실 전 대한축구협회 대회분과위원장이 선임됐다.

경남FC는 21일 창원축구센터 내 '경남FC 서포티움'에서 2025년 제4차 임시이사회(통산 제96차)를 열고, 제11대 대표이사로 이흥실 사내이사를 의결했다.

이번 대표이사 선임은 경영 능력과 축구에 대한 전문성을 겸비한 전문가 영입을 위해 공개 채용 방식으로 진행됐다.

이번에 선임된 이 대표이사는 1961년 경남 진해시(現 창원특례시) 출생으로, 포항제철축구단(現 포항 스틸러스)에서 선수 생활을 했으며 지도자로서는 ▲ 마산공고 감독 ▲ 전북현대 수석코치 및 감독대행 ▲ 경남FC 수석코치 ▲ 안산그리너스 초대 감독 ▲ 대전시티즌 감독 등(일부 요약)을 역임하며 현장 경력을 쌓았다. 2014년 경남FC 수석코치와 2군 감독을 역임한 바 있어 이번이 11년 만의 리턴이다.

이후 ▲ 김천상무프로축구단 단장 ▲ 대한축구협회 대회분과위원장직을 역임하며 현장 및 축구 행정에 대한 경험을 두루 갖춰, 조직 안정화와 성적향상을 위한 구단 운영에 적합한 인물이라는 평이다.

이 대표이사는 "대표이사로 취임하게 돼 영광이며, 막중한 책임감도 느껴진다"며 "경남FC가 변화의 시점에 와 있다고 생각한다. 도민의 자부심으로 구단이 발돋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취임 포부를 밝혔다.


한편, 이 대표이사는 선임과 동시에 구단 운영에 대한 공식 업무를 시작한다. / 10bird@osen.co.kr

[사진] 경남 제공.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추경호 계엄해제 방해
    추경호 계엄해제 방해
  2. 2제주 유소년 축구
    제주 유소년 축구
  3. 3감사원장 김호철
    감사원장 김호철
  4. 4청와대 이전
    청와대 이전
  5. 5케이윌 프로보노 OST
    케이윌 프로보노 OST

OSEN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