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흐림 / 7.0 °
파이낸셜뉴스 언론사 이미지

국민의힘, 전당대회서 당대표 선출..최종 투표율은 44.39%

파이낸셜뉴스 이해람
원문보기
22일 청주 오스코서 전당대회
당대표·최고위원 당선자 공개
과반 득표자 없으면 1·2위 결선투표


국민의힘 김문수(왼쪽부터), 조경태, 장동혁, 안철수 당대표 후보가 지난 19일 오후 서울 중구 TV조선 스튜디오에서 열린 ‘당 대표 후보자 TV토론회’ 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뉴시스

국민의힘 김문수(왼쪽부터), 조경태, 장동혁, 안철수 당대표 후보가 지난 19일 오후 서울 중구 TV조선 스튜디오에서 열린 ‘당 대표 후보자 TV토론회’ 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뉴시스


[파이낸셜뉴스] 국민의힘은 22일 열리는 전당대회에서 당대표·최고위원을 선출한다.

당대표 후보로는 '반탄(윤석열 전 대통령 탄핵 반대)' 김문수·장동혁 후보와 '찬탄(탄핵 찬성)' 안철수·조경태 후보가 출마했다. 대선 패배 이후 극심한 내홍을 겪은 국민의힘이 차기 지도부를 중심으로 당 분열을 일단락하고 혁신에 나설 수 있을지 주목된다.

국민의힘은 이날 충북 청주시 오스코에서 제6차 전당대회를 열고 당대표·최고위원 당선자를 발표한다. 당대표 후보로는 김문수·안철수·장동혁·조경태(가나다 순) 후보가 도전장을 던졌다.

최고위원 후보로는 현역 의원인 신동욱·최수진 의원과 찬탄 김근식·양향자 후보, 반탄 김민수·김재원·김태우·손범규 후보가 출마했다. 이중 최고 득표자 4명이 최고위원으로 확정된다. 4명 중 여성 당선자가 나오지 않으면 여성(양향자·최수진) 후보 중 다득표자가 최고위원이 된다.

2파전 구도인 청년최고위원 당선자도 결정될 예정이다. 청년최고위원 한 자리를 놓고 찬탄 우재준 후보와 반탄 손수조 후보가 맞붙는다.

국민의힘은 지난 20~21일 이틀간 책임당원 투표(80%)와 국민여론조사(20%)를 실시했다. 최종 투표율(모바일+ARS)은 44.39%로 집계됐다. 선거인단 75만3076명 중 33만4272명이 투표했다. 한동훈 전 대표가 당선된 지난해 7·22 전당대회 최종 투표율(48.51%)보다 4.12%p 낮은 수치다.


이번 전당대회에서는 오후 4시 15분께 개표가 시작되며, 약 30분 뒤 청년최고위원과 최고위원부터 발표된다. 당선자가 발표되면 당대표·최고위원 당선자들의 수락연설이 예정돼 있다.

당대표 선거에서 과반 득표자가 나오지 않으면 1·2위 후보간 결선 투표가 열린다. 투표는 24~25일 진행되며, 26일 최종 당선자가 발표된다.

haeram@fnnews.com 이해람 기자

Copyrightⓒ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응팔 10주년 류준열 혜리
    응팔 10주년 류준열 혜리
  2. 2전재수 통일교 의혹 조사
    전재수 통일교 의혹 조사
  3. 3김단비 우리은행 4연승
    김단비 우리은행 4연승
  4. 4정관장 인쿠시 데뷔
    정관장 인쿠시 데뷔
  5. 5민희진 보이그룹 뉴진스
    민희진 보이그룹 뉴진스

파이낸셜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