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1.0 °
더팩트 언론사 이미지

'달까지 가자', 인종차별 논란 티저 삭제…"타 문화 입장 고려 못 해"

더팩트
원문보기

아랍풍 의상·춤 패러디에 문화 희화화 논란
제작진 "불편함 없도록 주의할 것"


MBC 새 금토드라마 '달까지 가자' 티저 영상이 중동 문화를 희화화했다는 의혹에 휩싸인 가운데 제작진이 삭제하고 해명했다. /MBC

MBC 새 금토드라마 '달까지 가자' 티저 영상이 중동 문화를 희화화했다는 의혹에 휩싸인 가운데 제작진이 삭제하고 해명했다. /MBC


[더팩트ㅣ최수빈 기자] MBC 새 금토드라마 '달까지 가자'의 티저 영상이 중동 문화를 희화화했다는 논란에 휩싸인 가운데 제작진이 입장을 밝혔다.

MBC 새 금토드라마 '달까지 가자'(극본 나윤채, 연출 오다영) 제작진은 21일 <더팩트>에 "최근 공개된 티저는 본 드라마의 스토리가 제과회사를 배경으로 한 점에 착안해 1980년대~1990년대의 유명 아이스크림 광고를 패러디해 제작하게 됐다"며 "이 과정에서 타 문화권에 대한 입장을 고려하지 못한 부분이 있었다"고 전했다.

이어 "현재 해당 영상은 모두 삭제했다. 앞으로는 이런 부분에 좀 더 세심하고 신중함을 기해서 불편함이 없도록 주의를 기울이겠다"고 덧붙였다.

동명의 소설을 원작으로 하는 '달까지 가자'는 월급만으론 생존할 수 없는 '흙수저'(집안 형편이 넉넉하지 않아 부모로부터 경제적인 도움을 받지 못하는 사람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세 여자가 코인 투자에 뛰어들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다. 배우 이선빈 라미란 조아람 등이 출연한다.

첫 방송을 앞두고 제작진은 지난 20일 아라비아풍 의상을 입은 이선빈 라미란 조아람의 모습을 담은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세 사람은 "이상하게 생겼네"라는 가사에 맞춰 흐느적거리는 춤을 췄다. 김영대 역시 '꽈배기 댄스'에 합류해 코믹한 분위기를 더했다. 해당 영상은 과거 인기를 모았던 아이스크림 광고를 패러디했다.

그러나 이를 두고 일각에서는 타 문화권에 대한 존중이 부족하다는 지적이 이어졌다. 논란이 확산하자 제작진은 공식 소셜 미디어 채널 등에서 티저 영상을 삭제했다.


'달까지 가자'는 오는 9월 19일 첫 방송한다.

subin7134@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윤석화 별세
    윤석화 별세
  2. 2안세영 야마구치 4강
    안세영 야마구치 4강
  3. 3전현무 링거 해명
    전현무 링거 해명
  4. 4대전 충남 행정통합
    대전 충남 행정통합
  5. 5왕과 사는 남자
    왕과 사는 남자

더팩트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