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스1 언론사 이미지

CBDC 밀던 中, 위안화 스테이블코인 검토…중국계 코인 줄상승[특징코인]

뉴스1 박현영 블록체인전문기자
원문보기

중국 지도부, 스테이블코인 전략 회의 개최…퀀텀·네오 등 10%대 급등



14일 서울 중구 하나은행 위변조대응센터에서 직원이 미국 달러와 위안화를 정리하고 있다.  2025.5.14/뉴스1 ⓒ News1 박지혜 기자

14일 서울 중구 하나은행 위변조대응센터에서 직원이 미국 달러와 위안화를 정리하고 있다. 2025.5.14/뉴스1 ⓒ News1 박지혜 기자


(서울=뉴스1) 박현영 블록체인전문기자 = 중앙은행디지털화폐(CBDC) 발행 방침을 고수하던 중국이 위안화 스테이블코인을 검토한다는 소식에 중국계 코인들이 일제히 상승했다.

21일 오후 5시 23분 빗썸 기준 퀀텀(QTUM)은 전날 같은 시간보다 14.18% 오른 3204원을 기록했다. 퀀텀은 대표적인 중국계 코인이다.

같은 시간 또 다른 중국계 코인인 네오(NEO)도 전날 같은 시간 대비 11.32% 상승한 9340원에 거래됐다. 이 밖에 온톨로지가스(ONG)도 3.83% 상승한 244원을 가격을 기록했다.

20일(현지시간) 로이터통신은 사안에 정통한 소식통을 인용, 중국 국무원이 이달 말 스테이블코인 관련 내용이 담긴 '위안화 국제화 로드맵'을 승인할 예정이라고 보도했다.

해당 로드맵은 미국의 스테이블코인 정책 추진을 따라잡기 위한 것이다. 미국은 최근 스테이블코인 규제 법안 '지니어스 법'을 통과시키며 국가 차원에서 달러 스테이블코인 발행 및 사용을 권장하고 있다.

또한 중국 고위 지도부는 이달 말까지 위안화 국제화 및 글로벌 스테이블코인 확산과 관련한 전략 회의를 개최할 예정이다. 이 회의에서는 스테이블코인의 향후 발전 방향과 활용 범위에 대한 논의가 이뤄질 것으로 보인다.

hyun1@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신영대 당선 무효
    신영대 당선 무효
  2. 2구혜선 카이스트 석사 졸업
    구혜선 카이스트 석사 졸업
  3. 3김상수 롯데 잔류
    김상수 롯데 잔류
  4. 4손흥민 올해의 팀
    손흥민 올해의 팀
  5. 5김혜경 여사 K뷰티
    김혜경 여사 K뷰티

뉴스1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