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헤럴드경제 언론사 이미지

이동욱 “한국, 월병 안 먹어” 발언에…中 누리꾼들 시끌

헤럴드경제 민성기
원문보기
배우 이동욱. [연합]

배우 이동욱. [연합]



[헤럴드경제=민성기 기자] 배우 이동욱의 과거 발언에 중국 누리꾼들이 뒤늦게 발끈했다.

20일 중국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웨이보에는 ‘이동욱, 한국은 월병을 안 먹어요’ 태그가 실시간 토론에 올랐다.

해당 발언과 관련한 웨이보 내 게시물 수는 3만2000건, 조회수는 1억회에 달하는 등 높은 관심을 모으고 있다.

중국 누리꾼들이 문제삼은 이동욱의 발언은 지난해 추석 때 나왔다. 작년 9월 팬 플랫폼 버블에서 이동욱은 일부 중국 팬들이 ‘한국에서도 추석에 월병을 먹느냐’고 묻자 “중국 팬들아 한국은 월병 안 먹는다. 명절을 보내는 법이 다르다”라고 답했다.

이어 이동욱은 “월병 얘기 그만하라”며 “우린 송편 먹는다”라고 덧붙였다.

이동욱의 당시 발언은 중국어로 번역된 게시물로 제작돼 현지 SNS에 확산했다.


중국 누리꾼들은 이동욱이 “중국 팬들아 한국은 월병 안 먹는다”라고 답하며 눈동자를 위로 치켜뜨는 이모티콘을 쓴 것을 두고 “중국 문화(월병)를 무시한 행동”이라고 지적했다. 일부 중국 누리꾼들은 “이제 한국이 월병도 자기네 음식이라고 우길 듯” 등의 주장을 펼치기도 했다.

이 소식을 접한 한국 누리꾼들은 “이동욱은 맞는 말을 했는데 뭐가 문제냐”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이동욱은 JTBC 금요시리즈 ‘착한 사나이’로 시청자들과 만나고 있다.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안세영 말레이시아 오픈 3연패
    안세영 말레이시아 오픈 3연패
  2. 2비예나 트리플크라운
    비예나 트리플크라운
  3. 3민주당 원내대표 선거
    민주당 원내대표 선거
  4. 4지성 판사 이한영
    지성 판사 이한영
  5. 5안양 임완섭 권우경
    안양 임완섭 권우경

헤럴드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