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스1 언론사 이미지

배현진 "안타깝고 아까워 마음 아프다…이태원 출동 소방관 명복을"

뉴스1 박태훈 선임기자
원문보기
이태원 창사 현장 지원을 위해 출동한 뒤 트라우마에 시달리던 소방관 A 씨가 실종되자 가족들이 온라인에 올린  '실종 전단'. A 소방관은 20일 낮 12시 30분 경기도 시흥시 수도권 제1순환고속도로 교각밑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 (SNS 갈무리) ⓒ 뉴스1

이태원 창사 현장 지원을 위해 출동한 뒤 트라우마에 시달리던 소방관 A 씨가 실종되자 가족들이 온라인에 올린 '실종 전단'. A 소방관은 20일 낮 12시 30분 경기도 시흥시 수도권 제1순환고속도로 교각밑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 (SNS 갈무리) ⓒ 뉴스1


(서울=뉴스1) 박태훈 선임기자 = 배현진 국민의힘 의원은 이태원 참사 트라우마에 시달리다가 숨진 채 발견된 소방관의 명복을 빌었다.

배 의원은 소방관 A 씨(30)가 20일 낮 12시 30분쯤 경기도 시흥시 금이동 수도권 제1순환고속도로 인근 교각 아래서 숨진 채 발견됐다는 소식에 SNS를 통해 "고인의 명복을 빈다"며 고개를 숙인 뒤 "안타깝고 아까워 마음이 아프다"고 했다.

이어 "아직도 다 헤어 나오지 못하고 고통을 겪고 있는 그날 이태원 현장으로 출동했던 구급요원들과 유가족들에게 다시 한번 심심한 위로를 전한다"고 했다.

인천의 한 소방서에서 근무 중이던 A 소방관이 지난 9일 가족과 친구들에게 '미안하다'는 내용의 메모를 남긴 뒤 연락이 두절, 가족들이 실종신고를 했다.

A 소방관은 지난 10일 오전 2시 30분 인천 남동구 남인천 요금소를 빠져나온 뒤 오른쪽 갓길에 차량을 세운 뒤 사라졌다. 휴대폰 신호는 차량을 둔 곳에서 1km 가량 떨어진 인천시 남동구 서창동 한 아파트 부근에서 마지막으로 포착됐다.

기동대와 구조견까지 투입해 전방위 수색을 펼치던 경찰은 A 소방관이 인천에서 시흥방면으로 이동하는 모습이 담김 폐쇄회로 CCTV 영상을 전날 확보, 수색범위를 시흥까지 넓혔다.


그러던 중 20일 낮 12시 30분쯤 수도권 제1순환고속도로 인근 교각 아래서 부패가 진행된 A 소방관 시신을 발견했다.

2022년 10월 이태원 참사 현장 지원을 나갔던 A 소방관은 그해 11월과 12월 4회에 걸친 우울증·불안 검사에서 수면질 저하 등의 진단을 받았다.

buckbak@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신은경 이진호 체납
    신은경 이진호 체납
  2. 2대통령 통일교 겨냥
    대통령 통일교 겨냥
  3. 3강훈식 K방산 4대 강국
    강훈식 K방산 4대 강국
  4. 4쿠팡 블랙리스트 의혹
    쿠팡 블랙리스트 의혹
  5. 5KB손해보험 카르발류 감독 사퇴
    KB손해보험 카르발류 감독 사퇴

뉴스1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