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구름많음 / 10.5 °
스포츠월드 언론사 이미지

NBA 출신 심판 전문가 초청… KBL, 선진리그 심판국제교류 캠프 개최

스포츠월드
원문보기
댓글 이동 버튼0
사진=KBL 제공

사진=KBL 제공


한국농구연맹(KBL)은 오는 26일부터 29일까지 미국프로농구(NBA) ‘Referee Development and Training’ 부문 수석 부사장 몬티 맥커친(Monty McCutchen)을 초청해 심판 교육 캠프를 진행한다.

몬티 맥커친은 NBA에서 1400경기 이상의 정규리그와 플레이오프(PO) 169경기, NBA 파이널 16경기 등을 소화한 베테랑 심판 출신이다. 은퇴 후에는 NBA, WNBA, G리그 전 심판의 교육, 평가 및 시스템 운영을 총괄하며, 전 세계적으로 권위 있는 심판 전문가로 활동하고 있다.

이번캠프는 26일부터 29일까지 총 4일간 9개 세션으로 구성되며, NBA 심판 운영 철학과 노하우를 기반으로 실제 판정 사례를 분석하고 최신 트렌드를 공유하는등 실질적인 교육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KBL은 이번 캠프를 통해 심판의 전문성과 역량이 한층 강화될 것으로 기대한다. 또한 장기적으로는 KBL 심판들이 해외 리그에 정식 파견돼 국제 무대 경험을 쌓을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고, 현재 NBA 심판으로 활약 중인 황인태 심판에 이어 글로벌 무대에서 활약할 차세대 심판을 배출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

김종원 기자 johncorners@sportsworldi.com

ⓒ 스포츠월드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박나래 주사 이모 논란
    박나래 주사 이모 논란
  2. 2이이경 유재석 논란
    이이경 유재석 논란
  3. 3추경호 불구속 기소
    추경호 불구속 기소
  4. 4손흥민 동상
    손흥민 동상
  5. 5허경환 런닝맨 활약
    허경환 런닝맨 활약

스포츠월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