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흐림 / 7.0 °
이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사고]"대표 AI 기업은 나야 나"…2025 AI 코리아 대상

이데일리 이소현
원문보기
과기부 장관상 포함 5개 부문 시상
대한민국 AI 산업 현재와 미래 조망
AI 기술·혁신을 한눈에 확인 기회
[이데일리 이소현 기자] 인공지능(AI)이 세상을 바꾸고 있다고 하는데 누가 진짜 대세 AI 기업일까. 기술력과 혁신, 사회적 영향력까지 AI 산업의 모든 것을 ‘2025 AI 코리아 대상’에서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이데일리가 주최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업통상자원부, 중소벤처기업부가 후원하는 ‘2025 AI 코리아 대상’이 오는 11월 18일 서울 더플라자호텔 오키드홀에서 열린다.

올해로 6회째를 맞는 본 시상은 대한민국 AI 산업의 현재와 미래를 조망하는 대표 행사다. 대한민국 AI 산업의 미래를 이끌어 갈 기업 및 기관들을 알아보고, 국민들에게 널리 성과와 기술 정보를 제공해 대한민국 미래를 이끌어갈 AI 산업 및 스마트시티 데이터센터, IoT 기술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AI 코리아 대상’을 통해 기업·기관들은 대외 홍보 및 AI 분야 우수기업을 발굴할 수 있고 AI 산업의 발전과 적극적인 기술개발 투자 기회를 창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핵심 포상은 세 개 부처 장관상이 수여되는 총 5개 부문이다. AI 기술 부문 과기정통부 장관상, AI 적용 부문 산업부 장관상, 제조지능화혁신 부문 중기부 장관상, AI 혁신 부문 한국인공지능산업협회장상, 사회적책임 부문 이데일리 회장상 등이다. 장관상 수상자에게는 각각 상금 500만원이, 그 외 상은 각각 상금 100만원이 수여된다.

공모 대상은 AI 기술을 산업에 실질적으로 적용하거나 상용화한 기업 및 기관이다. 분야는 금융, 제약·바이오, 제조, 공공, 문화, 교육 등으로 제한 없이 지원 가능하다.

심사는 서울대 이상구 교수를 위원장으로 한 7인의 전문가 심사위원단이 맡으며 △사업모델 우수성 △기술 혁신성 △사회적 파급효과를 중심으로 정량화된 기준에 따라 평가한다. 이데일리의 기초 취재자료도 참고자료로 활용된다.

공모 접수는 오는 29일 오후 4시까지, 공식 홈페이지(https://aikorea.edaily.co.kr/2025)를 통해 이메일로 진행된다. 서류심사를 거쳐 9월 30일 KG타워에서 최종 심사가 열린다.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주하 사기결혼
    김주하 사기결혼
  2. 2심형탁 신인상 수상
    심형탁 신인상 수상
  3. 3김아랑 은퇴
    김아랑 은퇴
  4. 4신민아 김우빈 결혼
    신민아 김우빈 결혼
  5. 5이재명 정부 호남
    이재명 정부 호남

이데일리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