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서울시 '우수 서울스테이' 18곳 선정…최대 500만원 지원

연합뉴스 윤보람
원문보기
'2025 우수 서울스테이'로 선정된 락고재 북촌빈관[서울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2025 우수 서울스테이'로 선정된 락고재 북촌빈관
[서울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윤보람 기자 = 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은 우수 숙박시설을 관광객에게 널리 알리기 위해 '2025 우수 서울스테이' 18곳을 새롭게 선정했다고 20일 밝혔다.

서울스테이는 서울시에 있는 외국인 관광 도시민박업과 한옥체험업 등 대체숙박업이 등록할 수 있는 서울 대표 숙박 브랜드다.

현재 670여개 업체가 등록돼있으며 운영 물품, 교육 프로그램, 홍보마케팅 등 다양한 지원이 제공된다.

이번 공모에는 총 63곳이 지원했고 1차 서류평가와 2차 전문가 현장평가를 거쳐 최종 18곳이 선정됐다.

평가 기준은 시설 및 위생·안전관리, 고객 서비스, 차별성, 업계 기여도·사업 추진 의지 등이다.

올해 우수 서울스테이로는 ▲ 도심 속 한국적인 정취를 경험할 수 있는 '락고재 북촌빈관' ▲ 북한산 전망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전통 한옥 '덕선재' ▲ 한강변 휴식을 만끽할 수 있는 '흑석함께집 비앤비' ▲ 홍대의 개성 있는 문화와 활기를 즐길 수 있는 '라라게스트하우스' 등이 있다.


이들 업체에는 인테리어 개선, 안전시설 보강 등에 사용할 수 있는 최대 500만원의 사업비와 함께 외국인 체험단 협업, SNS 홍보마케팅 등 혜택이 주어진다.

서울스테이 관련 자세한 정보는 공식 누리집(https:/stay.visitseoul.net/guide)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구종원 서울시 관광체육국장은 "서울을 찾는 국내외 관광객에게 안전하고 쾌적한 숙박환경과 차별화된 관광 경험을 제공하도록 서울만의 우수 숙박시설을 적극적으로 발굴하고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bryoon@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병기 공천헌금 의혹
    김병기 공천헌금 의혹
  2. 2전북 모따 임대
    전북 모따 임대
  3. 3관봉권 띠지 폐기 의혹
    관봉권 띠지 폐기 의혹
  4. 4트럼프 반란표
    트럼프 반란표
  5. 5안세영 말레이시아 오픈 4강
    안세영 말레이시아 오픈 4강

연합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