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이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빌 게이츠 만난 日이시바 총리…“세계백신연합 7640억 지원”

이데일리 김정유
원문보기
[이데일리 김정유 기자] 빌 게이츠 게이츠재단 이사장의 예방을 받은 이시바 시게루 일본 총리는 세계백신면역연합에 5년간 5억 5000만 달러(한화 약 7640억원)을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빌 게이츠 게이츠재단 이사장과 이시바 시게루 일본 총리. (사진=연합뉴스, 일본 총리관저 홈페이지 캡처)

빌 게이츠 게이츠재단 이사장과 이시바 시게루 일본 총리. (사진=연합뉴스, 일본 총리관저 홈페이지 캡처)


19일 교도통신 등에 따르면 이시바 총리는 이날 방일한 게이츠 이사장을 만나 국제보건 분야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이 자리에서 게이츠 이사장은 이시바 총리에게 국제보건 측면에서 일본의 협력을 요청했다.

이에 이시바 총리는 세계백신면역연합 지원 의사를 밝힌 것으로 전해졌다. 게이츠 이사장도 예방 후 일본 취재진과 만난 자리에서 “(이시바 총리와) 일본에선 많은 혁신이 일어나고 있고, 많은 새로운 제품이 아프리카 건강에 도움을 줄 것이란 얘기를 나눴다”고 밝혔다.

게이츠 이사장은 마이크로소프트의 창업자로 2000년 게이츠재단을 만든 이후로는 기후변화, 빈곤 퇴치 등 사회적 문제 해결 역할을 하고 있다. 한국에도 2022년 9월 코로나19 극복 등을 위한 협력 방안 논의를 위해 방문한 바 있다.

한편, 게이츠 이사장은 이번 주 방한해 김민석 국무총리와도 만나 국제보건에 대한 이야기를 나울 예정이다. 김 총리는 이날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게이츠 이사장이 우리 정부에 대해서도 더 협력하고 싶은 마음이 있어서 오는 것으로 안다”고 밝혔다.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장훈 미르 사과
    김장훈 미르 사과
  2. 2철도노조 파업
    철도노조 파업
  3. 3장시환 김민수 영입
    장시환 김민수 영입
  4. 4통일교 특검법
    통일교 특검법
  5. 5한지민 박성훈 미혼남녀의
    한지민 박성훈 미혼남녀의

이데일리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